"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시청자들에게 PC 선물 직접 배달한 로이조 (영상)

2018-07-30 22:50

add remove print link

그는 지난 6월 이벤트 '주작' 의혹을 받았다.

로이조가 공약 이행 영상을 연달아 게재했다.

게임 BJ 로이조가 최근 컴퓨터 경품 이벤트 '주작' 사건과 관련해 추락했던 신뢰 회복을 위한 영상을 올렸다. 그는 생방송으로 진행한 이벤트에 당첨된 구독자 집에 방문해 컴퓨터를 설치하는 모습까지 카메라에 담아 만든 영상을 지난 28, 29일 공개했다.

이벤트 당첨자가 있는지, 있다면 정말 선물을 줬는지 확실히 구독자들에게 확실히 보여주기 위해서다. 그는 제목을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더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붙였다.

로이조는 서울시 송파구 거여동, 경기 고양시 정발산동, 경기 일산시 중산동에 거주하는 당첨자를 직접 찾아 함께 집을 방문했다. 집에 도착해 박스를 개봉해 컴퓨터를 설치했다.

이하 유튜브, 로이조 TV

그가 주작 논란을 불식시키려고 각고의 노력은 하고 있지만 여전히 시청자들은 싸늘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그가 올린 영상에는 '싫어요' 비율이 과반을 넘고 있다. 댓글 창에도 여전히 비판 일색이다.

앞선 지난 6월 로이조는 고가 컴퓨터를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선물하겠다는 이벤트를 열었다. 구독자들 사이에서 이벤트를 둘러싸고 주작이라는 의혹이 제기되며 로이조는 큰 비판 여론에 마주했다. 주작 논란과 로이조의 대응 방식에 실망한 구독자들이 생겨나면서 100만 명이 넘었던 로이조 유튜브 구독자는 30일 현재 82만 명까지 감소했다.

home 김원상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