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라수(綏)건설,광주시 북구 용봉· 신안동에 ‘대라수 어썸브릿지’11월 오픈

2018-09-19 19:30

add remove print link

“광주 최초 스카이브릿지 특화설계 적용”“도시재생 뉴딜사업 대상 지역”다양한 개발 호재로 부동산 시장의 이목

어썸브리지 조감도
“광주 최초 스카이브릿지 특화설계 적용”
"도시재생 뉴딜사업 최대 혜택단지"

최근 다양한 개발 호재로 부동산 시장의 이목이 광주로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기업형 임대주택의 성공적인 롤 모델이 되고 있는 대라건설이 ‘대라수 어썸브릿지’를 선보인다.

대라수(綏) 어썸브릿지 아파트는 광주 첨단지역 1,2,3차와 어썸시티의 연이은 완판에 이어 도시재생 뉴딜사업 최대혜택을 받을 수 있는 위치에 들어서는 광주 최초 스카이브릿지 특화설계를 적용한 프리미엄 아파트이다.

광주역 일원 도시재생을 위해 1조 156억원을 투입하는 ‘창의 문화산업 스타트업 벨리’ 조성사업으로 광주역 주변을 문화콘텐츠 산업의 신경제거점으로 조성하는게 골자다.

푸른 길 광장과 도시 숲 및 작은 도서관등 공공 커뮤니티 공간을 조성하는 푸른이음공원 조성 사업 외에도 광주역 광장을 아시아 문화마당 사업도 진행된다.

‘대라수 어썸브릿지’는 광주 최초 스카이브릿지 특화설계 외에도 전 세대 남향 위주 배치와 특허 받은 친환경 황토편백 공법 시공, 스마트 주차안내 시스템 도입, 수 스마트셀러 신발 살균기, 수 주방 블루투스 오디오 등은 스마트 시대에 사는 입주민들의 맞춤형 주거공간이다.

특히 1조 156원이 투입되는 도시재생 뉴딜사업 대상 지역의 최대 혜택단지로서 최고의 교통망과 우수한 교육 환경을 갖추고 있고 주변에 롯데백화점, NC백화점, 홈플러스 등의 생활 편의시설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

도시재생 뉴딜사업 계획도 이미지 제공=광주도시재생공동체센터

민간 기업이 제안하고 주택기금이 출자하는 ‘대라수 어썸브릿지’는 8년간 안정적으로 거주하는 월세 없는 전세아파트로 중도금 무이자 혜택에 입주 시 전세자금 대출의 90%(입주 시 변동가능)까지 가능하다.

광주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탄생하게 될 대라수(綏) 어썸브릿지의 견본주택은 상무 역 세정아울렛 맞은편 전자랜드 부근에 위치해 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