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게 가능해?” 스테픈 커리가 보여준 합성같은 3점슛
2018-10-08 14:20
add remove print link
훈련 도중 골대를 보지 않고 장난스럽게 3점슛 던진 커리
만화같이 들어간 3점슛을 본 커리 팬들 엄청난 환호성

미국 NBA 농구 선수 스테픈 커리(Stephen Curry)가 신기한 3점 슛을 던져 화제가 됐다.
지난 7일(현지 시각) 커리가 속한 골든 스테이트 워리어스팀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오클랜드 오라클 아레나에서 팬들을 위한 공개 훈련을 진행했다.
이번 달 17일 시즌 개막을 앞두고 팬들과 소통하는 자리였기 때문에 훈련은 가볍게 진행됐다. 선수들은 서로 장난을 치거나 자유롭게 훈련에 임했다.
지난 시즌 42.3%라는 엄청난 3점 슛 성공률을 기록하며 팀을 우승으로 이끈 스테픈 커리는 훈련에서도 팬들 주목을 받았다. 가벼운 훈련이 진행되고 있을 때 경기장 중앙에서 스티브 커(Steve Kerr) 감독과 대화를 나누던 커리가 농구공을 발로 트래핑한 뒤 골대도 보지 않고 뒤로 슛을 던졌다.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Exit speed: 25 mph Distance: 47.5 feet Angle: 45° Splash: Confirmed.
Golden State Warriors(@warriors)님의 공유 게시물님,
지켜보고 있던 팬들은 일순간 경악하며 큰 함성을 질렀다. 커리가 코트 중간 지점에서 장난스럽게 던진 공이 그대로 골로 이어졌기 때문이다. 골을 성공시킨 커리는 동료와 함께 세리머니하며 기뻐했다.
실제 경기가 아닌 훈련 때 나온 슛이었지만, 마치 합성처럼 골로 이어지는 장면에 커리 팬들은 깜짝 놀랐다. "최고의 3점 슈터" 중 한 명인 커리 실력을 지켜봐 온 팬들은 슛 장면을 보고 "단순한 우연이 아닌 실력이다"라는 반응을 보였다.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Best shooter of all-time and it’s not even close. ????
NBC SPORTS BAY AREA(@nbcsauthentic)님의 공유 게시물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