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는 내가 더 설레” 연애 욕구 뿜뿜하는 로맨스 웹툰 10가지

2019-04-09 13:30

add remove print link

여심 사로잡는 남자주인공 보는 매력이 쏠쏠
죽었던 연애 세포 단번에 부활시키는 로맨스 웹툰

네이버 웹툰 "바른연애 길잡이" / 네이버 웹툰 "간 떨어지는 동거"
네이버 웹툰 '바른연애 길잡이' / 네이버 웹툰 '간 떨어지는 동거'

휴가 시즌, 솔로들에겐 요즘 연애 욕구가 치솟는다. 그럴 때 기분을 '업' 시켜줄 초달달한 웹툰이 있다. 로맨스 웹툰은 보기만 해도 죽었던 연애 세포 살아나게 만든다. 구미호부터 톱스타까지 다양한 남자주인공 보는 맛도 쏠쏠하다. 휴가지서 읽기 딱 좋은 로맨스 웹툰 10편을 소개한다.

1. 연애혁명

'232' 작가가 연재 중인 웹툰 '연애혁명'은 풋풋한 고등학생들 청춘 로맨스물이다. 귀엽고 사랑스러운 남자주인공 공주영과 시크하지만 다정한 왕자림이 보여주는 러브스토리는 독자들 마음을 단번에 사로잡았다. 

네이버 웹툰 "연애혁명"
네이버 웹툰 '연애혁명'
2. 바른연애 길잡이

'바른연애 길잡이'는 최근 독자들 사이에서 떠오르는 인기 로맨스 웹툰이다. 여자주인공 바름이와 남자주인공 후보 유연이와 재현이가 등장한다. 빠른 전개와 장면 장면 '심쿵' 포인트가 인기 상승 주원인이다. 벌써 '유연파', '재현파'로 나뉘어 열띤 토론이 한창이다.

네이버 웹툰 "바른연애 길잡이"
네이버 웹툰 '바른연애 길잡이'
3. 유미의 세포들

'유미의 세포들'은 여자주인공 유미 일상을 보여주는 웹툰이다. 유미가 느끼는 감정을 '세포'로 나눠 설명한다. 특히 유미와 바비 사이에서 벌어지는 러브스토리는 많은 독자 사랑을 받았다.

네이버 웹툰 "유미의 세포들"
네이버 웹툰 '유미의 세포들'
4. 간 떨어지는 동거

'나' 작가가 연재 중인 '간 떨어지는 동거'는 구미호 어르신과 대학생 담이 일상이 담긴 웹툰이다. 24세 여주인공 이담은 어르신이 900년간 지킨 구슬을 삼킨 뒤 함께 동거하게 됐다. 한 집에서 벌어지는 달달한 로맨스가 이 웹툰 매력포인트다.

네이버 웹툰 "간 떨어지는 동거"
네이버 웹툰 '간 떨어지는 동거'
5. 오늘도 사랑스럽개

'이혜' 작가가 연재 중인 '오늘도 사랑스럽개'는 새벽마다 개로 변하는 저주에 걸린 여자와 개가 무서운 남자가 만나 펼치는 '밀당' 로맨스다. 여주인공 해나는 저주를 풀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네이버 웹툰 "오늘도 사랑스럽개"
네이버 웹툰 '오늘도 사랑스럽개'
6. 호러와 로맨스

웹툰 '호러와 로맨스'는 웹툰 작가들 사이에서 벌어지는 귀여운 로맨스를 그린다. 사랑을 알고 싶은 호러 작가와 공포는 질색인 인기 로맨스 작가가 만나 오싹 달콤한 로맨스 웹툰을 만드는 과정을 보여준다.

네이버웹툰 "호러와 로맨스"
네이버웹툰 '호러와 로맨스'
7. 연놈

웹툰 '연놈'은 첫사랑을 다시 만난 남고생 이야기를 그린다. 중2 여름 한시아는 좋아하는 백소연이 이사 간다는 소식을 듣게됐다. 어렸던 한시아는 좋아한다는 말도 못 한 채 보냈다. 3년 만에 다시 만난 두 사람은 청량한 로맨스를 시작했다. 

네이버 웹툰 "연놈"
네이버 웹툰 '연놈'
8. 취향 저격 그녀

웹툰 '취향 저격 그녀'는 화장이 서툰 여자와 뷰티유튜버를 하고 있는 남자가 함께 동거를 하는 이야기다. 두 사람은 벽이 허물어져 어쩔 수 없이 함께 생활해야 한다. 시크하기만 한 찬열은 해닮을 은근히 챙겨주며 다정한 면모를 뽐낸다.

다음 웹툰 "취향 저격 그녀"
다음 웹툰 '취향 저격 그녀'
9. 내 여자친구는 상남자

웹툰 '내 여자친구는 상남자'는 여자친구가 남자로 변한다는 독특한 소재로 연재된다. 하루아침에 어여쁜 지은이가 남자로 변해 당황한 윤재 모습이 핵심이다.

네이버 웹툰 "내 여자친구는 상남자"
네이버 웹툰 '내 여자친구는 상남자'
10. 유일무이 로맨스

두부 작가가 연재 중인 '유일무이 로맨스'는 톱스타와 일반인 연애를 그린다. 평범한 취준생 공유일은 우연히 탑배우 탁무이와 인연을 맺게 됐다. 그 인연은 점차 발전한다. 급기야 공유일이 가장 좋아하는 아이돌 류민과도 접점이 생긴다. 

네이버 웹툰 "유일무이 로맨스"
네이버 웹툰 '유일무이 로맨스'
home 최지영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