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 광주전남청, 성능인증으로 공공기관 판로개척 앞장

2018-11-01 19:15

add remove print link

㈜정희, ㈜대영 등 9개 업체 성능인증 획득

중소벤처기업부 광주‧전남청(청장 김진형)은 중소기업의 기술개발제품의 공공기관 판로촉진을 위해 ‘18년도 9개 중소기업에 대해 성능인증서를 발급했다.

성능인증을 획득한 업체는 ㈜정희, ㈜파로스, 비앤이테크(주), ㈜제나드시스템, ㈜대한이앤아이, ㈜포비드림, ㈜서호산전, ㈜픽슨, ㈜명신메디칼이다.

성능인증 제도는 특허기술을 사업화 한 중소기업의 기술개발제품이나 신기술인증제품 등에 성능검사를 거쳐 성능이 확인된 제품을 공공기관이 우선구매 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중소기업의 기술개발 촉진 및 공공구매 확대를 위한 제도이다.

모든 공공기관은 구매물품의 50% 이상을 중소기업제품으로 구입해야하며 이중 10% 이상을 기술개발제품으로 구입하도록 규정되어 있다. '18년도 구매목표는 73.7% 이며 기술개발제품은 13.3%이다.

금년에 성능인증을 획득한 업체인 ㈜정희(대표 김정환)는 "‘철근콘크리트 밴드가 설치된 스테인리스 원통형 물탱크’로 성능인증을 취득하여 공공기관과 계약을 체결하는 등 판로확보에 발판을 확보하고 2019년 조달우수제품에 등록되면 매출액이 큰 폭으로 오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밝혔다.

‘실시간 CCTV 자동안개 영상검출 및 개선 시스템’으로 성능인증을 획득한 ㈜파로스(대표 허정연)는 "선명한 영상개선시스템을 개발하여 안전사고 예방과 감시를 통해 국민 안전에 기여 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방향 유선신호통신 기술을 적용한 휴대용 라이트 라인’을 개발하여 성능인증을 받은 ㈜포비드림(대표 허관)은 "강원 및 광주 소방서에 납품(15 세트)하여 호평을 받고 있으며 아직은 많은 양은 아니지만 내년도에는 큰 매출신장과 더불어 고용창출 까지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집중감시제어반 S/W를 개발한 ㈜제나드시스템(대표 신한철, 심종태), 콘텐츠관리 S/W를 개발한 ㈜대한이앤아이(대표 구익순)는 GS 인증 제품으로 성능인증을 받아 조달 우수제품을 준비하고 있으며, 스마트 내진형 고압-저압반, 제어반, 분전반을 개발한 ㈜서호산전(대표 김승호), RC 파형강관을 개발한 ㈜픽슨(정성만), 다단식 악취제거 장치를 개발한 비앤이테크(대표 차진명), 의료용 온열기를 개발한 ㈜명신메디칼(대표 손중기)은 성능인증으로 공공기관에 설계 반영한 상태여서 내년도에는 큰 매출 신장을 기대하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 김진형 광주‧전남청 청장은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기업들이 공공구매의 기본이 되는 성능인증을 활용하여 매출이 확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술개발제품 성능인증 신청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진행하고 있으며,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제품성능기술과에서 접수 및 세부 절차를 안내받을 수 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