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Dr.G

“100시간 보습 가능한 크림?”…피부과학 업계까지 주목한 최신 피부 관리법

2018-12-17 18:30

add remove print link

피부 건강 챙기려면 '피부 장벽' 관리해야
'필라그린 배리어 크림', 피부 장벽 지켜주는 보습 크림으로 인기

“요즘 왜 이렇게 피부가 안 좋아졌지…?”

어느새 12월.

피부 고민이 많아지는 시기다. 피부가 평소보다 예민해지고 건조해지기 때문이다.

특히 올해는 극심한 온도 변화에 건조함 등 피부 고민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더욱 많아졌다.

GIPHY

환경 변화로 인한 피부 고민이 늘어남에 따라 피부 관리 트렌드도 바뀌고 있다. 단순한 미용을 넘어서 피부 건강까지 충실하게 챙기는 게 요즘 트렌드다.

피부 속까지 건강해질 수 있는 환절기 피부 관리법을 알아본다.

‘수분 크림 듬뿍 발라도 건조하다면?’ 문제는 피부 장벽!

최근 피부 관리와 관련돼 가장 핫한 키워드는 ‘피부 장벽’이다. 피부 장벽은 피부 가장 바깥쪽에 위치한 얇은 층으로 수분과 영양 손실을 막아주는 피부 보호막이다.

피부 장벽이 무너지면 건조함 등 여러가지 피부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밤에 수분크림을 듬뿍 바르고 자도 건조하거나 민감함이 느껴진다면 피부 장벽이 무너졌다는 뜻이다.

피부 장벽을 튼튼하게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GIPHY

해답은 ‘필라그린’에 있다.

필라그린은 피부 장벽을 이루는 각질 세포에 있는 단백질이다. 피부 장벽을 단단히 받쳐주고 각질층의 수분을 조절해 피부를 튼튼하게 유지하는 역할을 한다. 최근 피부 장벽의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피부과학 업계에서도 가장 주목하고 있는 키워드다.

Dr.G
Dr.G
필라그린은 천연 보습인자를 만들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필라그린이 부족하면 민감, 건조 등 다양한 피부 고민이 발생하기 때문에 보습 코어라 불린다.

GIPHY

피부 장벽 지키는 ‘꿀템’, 장벽 크림

‘피부 장벽’ 관리의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장벽 크림’ 또한 많이 출시되고 있다. 최근 뷰티 디렉터 ‘디렉터 파이’는 ‘국내 더마 코스메틱 Top5 성분 효과 검증’ 영상 가운데 한 제품을 콕 집어 추천하기도 했다.

바로 ‘필라그린™ 배리어 크림’이다. 디렉터 파이가 선정한 ‘TOP OF TOP 제품’으로 유명세를 얻고 있다.

유튜브, 디렉터파이
유튜브, 디렉터파이
‘필라그린™ 배리어 크림’은 ‘100시간 보습 크림’으로도 알려져 있다. 크림 속 필라그린 콤플렉스 성분이 보습인자를 만들어 민감한 피부를 케어해준다. 또한 5중 히알루론산, 5가지 세라마이드 성분이 들어 있어 피부를 촉촉하게 지켜준다.

Dr.G
Dr.G
보습뿐만 아니라 붉은 기 진정과 손상 피부 개선 기능도 임상 실험을 거쳐 증명됐다. ‘민감지성’과 ‘민감건성’ 두 가지 종류로 구성돼 있다.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면 된다.

Dr.G
Dr.G
home 김예솔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