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편리한 콘텐츠 제작 툴 '스마트에디터 원' 출시

2018-12-18 15:10

add remove print link

모바일로 손쉽게 동영상 제작 가능
네이버 블로그·지식인·스마트스토어 편집 툴 일원화

네이버 스마트에디터원 동영상 편집 기능. 사진/네이버
네이버 스마트에디터원 동영상 편집 기능. 사진/네이버

네이버가 콘텐츠 제작 툴 ‘스마트에디터 원(SmartEditorONE)’을 통해 ▲블로그 ▲지식인 ▲스마트스토어 등 네이버 서비스가 갖춘 각기 다른 콘텐츠 편집 툴을 일원화 하고, 강화된 모바일 사용성과 손쉬운 동영상 제작환경을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네이버는 블로그, 지식인, 스마트스토어 등 다양한 네이버 서비스에 공통된 제작 툴로써 스마트에디터 원을 도입해 모바일에서도 편리한 콘텐츠 제작·구독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네이버 블로그는 지난 6월 서비스 15주년을 맞아 ‘2018 블로썸 데이’에서 발표한 동영상 등 비주얼콘텐츠 생산, 이용에 편리한 블로그 환경을 위한 로드맵(비디오로그)의 일환으로, 지난 17일 베타 버전의 스마트에디터 원을 선도입했다.

이를 통해 ▲영상 필터 ▲동영상 자르기 ▲이어 붙이기 ▲자막 넣기 등 다채로운 동영상 제작 기능과 이미지 제작·편집 기능 등 강화된 모바일 블로그 동영상 환경을 지원한다. 또 제작된 동영상에 별도의 타이틀과 태그를 설정할 수 있게 됐다. 추후에는 게시글 제목 외 동영상 타이틀을 통해서도 검색에 노출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또 동영상과 텍스트가 공존하는 블로그 내에서 이용자가 끊임 없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PIP(픽처 인 픽처)모드도 적용됐다. PIP모드는 동영상을 시청하던 이용자가 텍스트를 읽기 위해 스크롤하면 동영상 플레이어가 작은 팝업 창으로 변경돼 화면 한쪽으로 이동하는 모드다.

현성식 네이버 아폴로CIC 스마트에디터개발 리더는 “지난해 블로그·블로거 콜라보 프로젝트를 통해 약 4000명의 블로거의 의견을 들을 수 있었고, 이를 반영한 콘텐츠 제작 툴을 만들기 위해 고민해 왔다”며 “앞으로도 네이버는 이용자 목소리에 귀 기울여, 더 편리한 콘텐츠 제작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home 정문경 기자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