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가 좋을까" 설 연휴 가족과 함께 가볼 만 한 여행지

2019-01-31 14:20

add remove print link

3대가 함께 떠나는 힐링 온천 여행
추억으로 떠나는 감성 골목여행

민족의 대명절 설이 다가왔다. 설 연휴 기간 온가족이 함께 힐링여행할 수 있는 곳을 소개한다.

3대가 함께 떠나는 힐링 온천 여행

①보성 율포해수녹차센터

보성군이 직접 운영하며 지하 120m에서 끌어올린 바닷물과 보성군 내에서 생산된 차잎을 우려된 녹차물을 이용한 온천탕이다. 남·녀 해수 녹차탕과 황토방, 황옥방과 함께 야외 노천탕과 족욕탕 등이 갖추어져 있다.

▶ 전남 보성군 회천면 우암길 24

▶ 주변 관광지 : 보성차밭, 한국차박물관, 보성비봉공룡공원

② 신안 엘도라도리조트 오션스파랜드

바다를 바라보며 온천욕을 할 수 있는 야외 노천탕, 최상의 소나무를 엄선해 불을 지피는 전통 불 한증막 등을 통해 겨울 피로를 기본 좋게 날릴 수 있다. 뜨겁게 데운 바닷물에 소나무 장작으로 구운 유황석과 아로마, 약초 등을 넣어 찜질하는 해수테라피는 미리 예약을 하지 않으면 안 될 정도로 인기가 많다.

▶ 전남 신안군 증도면 지도증도로 1766-15

③ 순천 낙안온천

규모는 작지만 정수시설을 거치지 않은 천연온천수를 사용하는데, 지하 831m에서 솟아오르는 온천수에는 유황과 게르마늄이 풍부하고, 칼슘 등 13가지 성분이 함유되 있어 국내 온천 중 양질의 온천수로 손꼽히는 곳이다.

▶전남 순천시 낙안면 조정래길 933

④화순 금호아쿠아나

100% 천연 온천수를 이용한 넥 샤워, 수중보행, 바디 맛사지 등 수치료 시스템은 어른들에게 인기가 많고, 아토피에 효능이 있는 알칼리성 리튬 성분 온천수로 어린이들에게도 안전하다.

▶전남 화순군 북면 옥리길 14-21

⑤ 구례 지리산 온천랜드

온천수에 함유된 게르마늄과 탄산나트륨은 피부병, 신경통, 관절염, 당뇨병, 부인병 등의 예방에 효능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화엄사나 지리산 둘레길을 걷고 난 후 온천욕을 하면 개운하다.

▶전남 구례군 산동면 지리산온천로 261

⑥함평 해수찜

함평에서 나는 유황돌을 이용하며, 소나무 장작이 활활 타기 시작할 때쯤 유황 돌을 얹어 빨갛게 달아오를 때까지 구워내는데 그때 나오는 유황액이 해수와 섞이면서 산후통, 피부병, 관절염, 신경통 등 오래된 만성질환에 효과가 좋기로 유명하다.

▶ 전남 함평군 함평읍 돌머리길 589

⑦ 완도 해조류스파랜드

이 곳 해수찜은 혈액순환과 관절염, 어깨 결림에도 효과가 있고 노폐물 배출 효과가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다. 해조류 전시관과 체험센터를 함께 운영하고 있다.

▶전남 완도군 신지면 명사십리 61번길 230

⑧ 영암 월출산온천관광호텔

월출산온천은 1, 2, 3호 공의 온천공을 자체 보유하고 있어 항상 순수한 천연 온천수만을 공급하고 있다. 100% 천연 온천수를 사용해 게르마늄을 비롯하여 20여 종류의 인체에 유익한 광물질이 함유된 맥반석 온천으로 불린다.

▶전남 영암군 군서면 마한로 331

⑨ 담양 리조트 온천

담양온천은 대나무의 고장답게 대숲에 둘러싸인 독특한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지하1층, 지상1층 규모로 남‧여 대온천탕과 여러 가지 이벤트탕 및 노천탕, 야외수영장, 가족탕, 라운드로드풀, 웜풀, 유아풀을 갖추고 있다.

▶전남 담양군 금성면 금성산성길 202

아이들과 함께 떠나는 눈썰매장

① 화순 백아산 눈썰매장

백아산 관광목장 내에 있으며 캐나다에서 수입한 에어백 눈썰매와 썰매를 탄 채로 썰매를 이동시켜주는 리프트가 설치되어 있어 편리하다.

▶전남 화순군 북면 노기리 산 22

②여수 에코힐즈

눈썰매장 외에도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에어바운스, 트램폴린 등의 다양한 어트랙션과 레스토랑이 있어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에 좋다.

▶전남 여수시 소라면 서부로 321

③순천 월등관광농원 눈썰매장

월등관광농원은 2만여평의 대지에 사계절 썰매장, 수영장, 놀이동산, 연회장, 생태학습장, 숙박시설 등 각종 시설을 갖추고 있다.

▶전남 순천시 월등면 월등로 242

추억으로 떠나는 감성 골목여행

① 담양 추억의 골목

응답하라!‘담양추억의골목
응답하라!‘담양추억의골목

근현대사, 해방 전후부터 1980년대까지의 생활상을 엿볼 수 있고, 그때 그 시절의 추억을 떠오르게 하는 볼거리가 다양하다. 영화촬영소, 옛날식극장, 7080거리, 추억의 학교 교실, 옛 만화방, 옛날식 방앗간, 문방구, 오락기기 등이 빼곡하게 들어서 있다.

▶전남 담양군 금성면 대성리 20(매주 화요일 휴무)

②목포 옥단이길, 시화골목

옥단이길은 1897년 목포 개항이후 자연발생적으로 형성된 조선인 마을을 연결하는 골목길로, 100년이 넘는 시간동안 얽히고 설킨 핏줄처럼 선조들의 삶의 흔적들을 담아내고 있다.

▶전남 목포시 보리마당로 14

③ 보성 득량역 추억의 거리

보성 득량역추억의거리
보성 득량역추억의거리

70~80년대 추억의 거리로 아버지, 어머니 세대의 소중한 추억을 자녀와 함께 나눌 수 있는 공간이다. 득량역에서는 남도해양열차 S-train과 경전선 무궁화호가 설 때마다 득량역장의 낡은 풍금 연주를 들을 수 있다.

▶전남 보성군 득량면 역전길 28

④여수 고소동 천사벽화골목

2009년 1,004m의 골목길을 벽화로 장식하였기 때문에 천사벽화골목으로 명명되었다. 3구간은 벽화골목의 핫스팟 “허영만 벽화 갤러리”가 7구간은 역사 이야기로 이순신장군의 일대기와 여수의 옛 사진이 타일로 꾸며져 있다.

▶전남 여수시 고소동 427-1번지

개성이 넘치는 체험여행

①여수 예술랜드 3D 트릭아트 뮤지엄

AR 어플을 통해 체험하는 국내 최대 테마형 3D 트릭아트 뮤지엄이다. AR카메라를 통해 환상적인 영상을 만들고 가족, 연인과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으며 관람객의 연출로 하나의 작품이 되는 아트공간이다.

전남 여수시 돌산읍 무술목길 142-1

②목포 자연사박물관

자연사박물관은 세계에서 단 2점 뿐인 공룡화석 프레노케랍토스와 전남 신안군 압해도에서 발굴해서 복원한 세계적 규모의 육식공룡알 둥지 화석이 전시되어 있다.

▶전남 목포시 남농로 135(용해동)

③해남 두륜산케이블카

국내 최장거리를 자랑하는 두륜산케이블카는 서남해 다도해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곳으로 맑은 날은 제주도 한라산까지 보이는 멋진 자연 경관을 자랑한다.

▶ 전남 해남군 삼산면 대흥사길 88-45

④강진 가우도 짚트랙

가우도는 섬의 생김새가 소(牛)의 멍에에 해당 된다하여 ‘가우도’라고 부르게 되었다. 가우도 섬 정상에 세워진 세계 최대 규모의 청자 타워에 설치된 공중하강체험시설로 바다를 가르는 스릴을 짜릿하게 느낄 수 있다.

▶전남 가우도 저두출렁다리 입구(강진군 대구면 중저길 31-27)

가우도 망호출렁다리 입구(강진군 도암면 월곶로 471)

⑤ 여수 해상케이블카

여수밤바다야경
여수밤바다야경

여수 돌산과 자산공원을 잇는 1.5km 구간의 국내 첫 해상케이블카로 박람회장과 오동도를 중심으로 다도해의 탁 트인 전망과 여수의 밤바다 풍경이 아름답다.

▶전남 여수시 돌산읍 돌산로 3600-1

⑥장흥 정남진 편백숲우드랜드

치유 효능이 뛰어난 피톤치드를 가장 많이 내뿜는 편백나무 숲속에서 온 가족과 함께 지친 심신을 치유하고, 편안하고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여러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전남 장흥군 장흥읍 우드랜드길 180

설맞이 전통문화 여행

①영암 전남농업박물관

농업박물관은 전통농경문화 유산을 수집·보존·선시하여 우리 삶의 옛 모습을 항상 되돌아 볼 수 있도록 하고자 여러 전통 농기구와 함께 농경문화의 발전, 사계절 농사정경, 현대농업 그리고 옛 농촌의 모습 등을 보여주고 있다.

▶전남 영암군 삼호읍 녹색로 653-11

②국립나주박물관

국립나주박물관은 자연속의 열린 문화공간으로 농업박물관은 전통농경문화 유산을 수집·보존·전시하여 우리 삶의 옛 모습을 항상 되돌아 볼 수 있도록 하고자 여러 전통 농기구와 함께 농경문화의 발전, 사계절 농사정경, 현대농업 그리고 옛 농촌의 모습 등을 보여주고 있다.

▶전남 나주시 반남면 고분로 747

③해남 고산 윤선도 유적지

이 곳은 조선초의 문신(文臣)이요, 국문학상 대표적인 시조시인으로 일컫는 고산 윤선도(尹善道 1587-1671) 선생의 유적지로 녹우당이 있다. 600년 전통을 이어온 해남윤씨 어초은파의 종가고택인 녹우당은 덕음산을 뒤로 우리나라 최고의 명당자리 중의 하나로도 알려진 곳이다.

▶전남 해남군 해남읍 녹우당길 135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