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방 유튜버 '떵개떵', 구독자 300만 명 돌파 기념으로 '300만 원' 기부

2019-02-10 14:40

add remove print link

지난달 유튜브 구독자 300만 명 돌파한 떵개떵 채널
구독자 300만 명 돌파 기념 샌드박스와 총 600만 원 기부한 떵개떵

유튜브 '떵개떵'
유튜브 '떵개떵'

MCN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이하 샌드박스) 소속 먹방 크리에이터 떵개떵('떵개' 이민주, '개떵' 이태군) 채널이 구독자 300만 명을 돌파했다.

지난 8일 샌드박스 관계자는 떵개떵이 구독자 300만 명 돌파 기념으로 소속사 샌드박스와 함께 메이크어위시 한국지부에 600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샌드박스 측에 의하면 샌드박스 측이 300만 원, 떵개떵이 300만 원을 기부했다. 기부된 금액은 난치병 환우들의 소원을 들어주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떵개떵은 "팬들의 사랑 덕분에 구독자 300만을 달성했다. 무엇보다 떵개떵을 사랑해주시고 시청해주시는 팬들에게 감사하다"며 "샌드박스 덕분에 따듯한 기부도 할 수 있게 돼 감사하다"고 했다.

또 그는 "희귀 난치병으로 투병 중인 아동들에게 희망과 응원을 전달하고자 저희도 정말 열심히 참여했다. 앞으로도 크리에이터들의 힘으로 더욱 행복한 세상을 만들고자 한다"며 기부 소감을 밝혔다.

샌드박스네트워크 제공
샌드박스네트워크 제공

떵개떵은 광주 농촌 출신의 형제가 보여주는 먹방 콘텐츠다. 대표적인 콘텐츠로 먹방에 ASMR 요소를 접목해서 보고 들을 수 있는 먹방인 '리얼사운드'가 있다.

떵개떵은 다양한 먹방 콘텐츠로 언어의 장벽을 뛰어넘어 한국뿐만 아니라 동남아 등 해외에서도 큰 주목을 받고 있다.

home 서용원 기자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