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원 차트서 난리난 신곡" 태연이 직접 올린 본인 콘서트 라이브 직캠 (영상)

2019-03-26 13:50

add remove print link

지난해 10월 이후 5개월 만에 단톡 콘서트 가진 태연
지난 24일 공개한 태연 새 싱글 타이틀 곡 '사계'

가수 태연이 콘서트 라이브 영상을 공개했다.

지난 25일 태연은 개인 유튜브 채널 '탱구TV'에 "태연 - 사계 (Live) Focused CAM"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해당 영상은 지난 23, 24일 열린 '아포스트로피 에스 원'('s…one) 태연 콘서트 라이브 직캠이다.

유튜브, 탱구TV

보통 무대 직캠 영상은 팬이 사이트, 커뮤니티 등에 올려 공유하는 경우가 많지만, 해당 직캠은 태연이 직접 올린 영상이라는 점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공개된 직캠 속 태연은 지난 24일 공개된 신곡 '사계'를 완창하는 장면이 담겨있다. 무대 위 태연은 신곡을 첫 공개하는 자리이지만, 안정된 모습으로 여유롭게 '사계'를 불렀고 중간중간 팬들을 향해 미소도 지어보였다.

특히 태연은 지난 24일 콘서트에서 '사계'를 부르기 전 "제 신곡 '사계'가 6시에 음원 공개되는 거 아시죠? 그런데 어쩌나? 여기 있는 분들은 어쩌나? 여기 있는 분들께는 제가 음원 대신 라이브로 불러드릴게요"라고 말해 팬들의 환호를 받았다.

'사계'는 26일 현재 멜론, 지니뮤직, 플로, 엠넷뮤직 등 각종 음원 차트 1위를 달리고 있다.

'사계'는 어쿠스틱 기타 중심의 악기 구성이 돋보이는 얼터너티브 팝으로, 사랑의 심리를 사계절 변화에 맞춰 표현한 가사와 태연의 감성적인 보컬이 어우러졌다는 평을 받고 있다.

home 권미정 기자 undecided@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