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학교 SW융합교육원, ‘국립광주과학관 가정의 달 코딩로봇체험’ 운영

2019-05-14 05:06

add remove print link

조선대학교 SW융합교육원, ‘국립광주과학관 가정의 달 코딩로봇체험’ 운영

조선대학교(총장직무대리 홍성금) SW융합교육원(원장 정일용)은 지난 11일 국립광주과학관 1층 실내부스에서 ‘2019 국립광주과학관 가정의 달 코딩로봇체험’을 지원하였다.

이날 행사장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조선대학교 SW융합교육원 체험부스에서는 “로봇과 함께하는 SW 코딩체험”이란 주제로 지무 로봇, 오조봇, 알파1로봇 등 다양한 로봇과 콘텐츠들을 한자리에서 보고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SW융합교육원 교수진, 소바세 교육연구소(오영학 대표), 정다운, 신예린, 이민재, 임진영, 김나연, 임가영, 이정연, 이영서, 마지안, 이창조 등 컴퓨터공학과 10명의 학생들이 과학관을 방문하는 학생들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소프트웨어 교육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조선대학교 SW융합교육원의 조영주 담당교수는 “이번 행사에 정말 많은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방문해주셨다”며 “일선 학교현장에서 SW교육이 의무화됨에 따라 학생들이 앞으로 배울 내용을 학부모들이 미리 체험 해봄으로써 SW교육의 중요성과 이해도를 높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국립광주과학관 체험코딩에 참여한 한 학생은 “학교에서는 접할 수 없는 로봇과의 즐거운 코딩, 로봇군무 등을 보았을 때 무언가 배워보고 싶다는 강한 느낌이 들었다며 옆에서 학생들과 학부모의 열띤 환호 속에 나도 소프트웨어와 코딩을 즐겁게 인식하는 시간이 되었다”고 참가 소감을 전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