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사랑 더하기’드림스타트 여름 가족캠프 실시

2019-08-09 13:21

add remove print link

출처 옹진군청인천시 옹진군(군수 장정민) 드림스타트가 8일부터 9일까지 1박2일의 일정으로

출처 옹진군청
출처 옹진군청

인천시 옹진군(군수 장정민) 드림스타트가 8일부터 9일까지 1박2일의 일정으로 드림스타트 아동 및 가족 80명이 참여한 가운데 서울과 경기도 고양시 일대에서 ‘사랑 더하기’드림스타트 여름 가족캠프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보호자의 생업과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평소 함께 시간을 보내기 어려운 드림스타트 가족을 대상으로 기관 견학 및 문화체험 등 각종 체험을 통해 부모와 자녀 간 유대감 강화를 통해 가족의 소중한 추억 만들기를 돕고자 기획됐다.

참여자들은 1박2일 동안 ▲국회의사당 견학 ▲롯데월드 놀이시설 및 아쿠아리움 체험 ▲남산타워 방문 ▲영화 관람 ▲원마운트 워터파크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무더위를 잠시 잊고 가족과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한 캠프 참가자는 “평소 일이 바빠 짬을 내 가족과 놀러가기 힘들었는데, 이런 좋은 기회로 평소에 해보기 힘든 여러 체험을 가족과 함께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고, 나중에 아이들과 웃으며 이야기 할 수 있는 소중한 추억이 생겼다”며 소감을 말했다.

옹진군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캠프에서 만든 가족과의 소중한 추억이 우리 옹진군 아이들의 올바른 정서 발달에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아동들이 가족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내실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 및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home 정봉우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