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임직원 대상 찾아가는 반부패·청렴 순회교육 개최

2019-08-13 16:59

add remove print link

부서별 업무현안을 고려하여 청렴업무 담당자와 교육강사가 방문교육 실시

출처 인천항만공사
출처 인천항만공사

인천항만공사(사장 남봉현)는 오는 12일부터 청렴한 인천항을 만들기 위해 임직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반부패‧청렴 순회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찾아가는 순회교육’은 외부출장과 업무처리 등으로 반부패·청렴 교육에 직원 전체가 참여하기 어려운 환경을 감안하고 부서별 업무현안에 대한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기 위해 12일부터 30일까지 3주간 24개 부서를 방문해 진행한다.

특히, 청렴연수원에서 진행하는 ‘청렴교육 강사양성 기본과정’을 수료한 임직원들이 교육강사로 직접 참여하여 부패방지 및 청렴도 향상방안과 관련된 강의를 진행하여 교육의 질을 한층 더 높일 예정이다.

주요 교육내용으로는 업무수행 중 놓치기 쉬운「청탁금지법」및「임직원 행동강령」주요내용을 위반사례와 함께 교육해 보다 현실감 있는 교육을 진행하며, 지난 4월 개정된 행동강령 개정사항에 대해서도 교육함으로써 청렴한 조직문화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천항만공사 남봉현 사장은 “‘청렴한 인천항’ 조성이라는 목표 아래 청렴아카데미, 월별 청렴주간 지정·운영, 청렴항만 투명사회 협약 등 부패없는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기업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home 정봉우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