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어집 사장 "백종원이 '조작 장면' 만들어…보여주기식 선행"

2019-08-13 10:40

add remove print link

장어집 사장님 “백종원 골목식당 당장 폐지해라”
장어집 사장님이 유튜브 채널에 올린 '골목식당' 비판 영상

골목식당 서울 성수동 뚝섬 편 장어집 사장님이 '골목식당' 폐지를 주장했다.

지난달 8일 유튜브 채널 뱅다리TV에 '백종원의 골목식당 당장 폐지하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여기는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성수동 뚝섬 편에 나왔던 장어집 사장님이 운영하고 있다.

유튜브, 뱅다리TV

장어집 사장님은 "백종원 솔루션 전에 팔던 음식들을 가족에게도 대접할 수 있겠느냐는 댓글이 있었다"며 "백종원 대표는 내가 만든 장어 근처에만 가도 역한 냄새가 난다며 오만상을 썼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백 대표는 후각 세포가 남달라서 남들은 잘 맡지도 못하는 냄새를 느낀 것이냐. 맛은 개인 차가 있을 수 있다. 근데 내가 그렇게 고약한 냄새가 나는 음식을 팔 생각을 했겠느냐"며 "백 대표가 심각하게 오버한 것이다. 내가 만든 장어가 맛있다고 일주일에 세 번 이상 오는 손님들도 있었다. 그들은 모두 후각에 문제가 있는 것이냐"고 반문했다.

곰TV,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장어집 사장님은 "왜 장어 가시를 제거하지 않았느냐는 댓글도 있었다. 방송에 나오는 백 대표는 조선 팔도 안 먹어본 음식이 없는 이미지다. 근데 내가 취급하던 장어는 안 먹어봤던 것 같다"며 "내가 쓴 장어는 전어, 꽁치같이 먹을 수 있는 연한 가시가 있다. 별도의 처리가 필요할 만큼 억세지 않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백 대표는 장어 가시를 두고 SBS 측에 보험을 묻고 목에 걸려 죽을 수도 있겠다며 뱉고 오만상을 썼다. 인터넷을 찾아보니 (그런 분이) 전어는 잘 먹더라"며 "왜 우리 장어를 두고 그렇게까지 했느냐"고 분노했다.

곰TV,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이뿐만이 아니었다. 장어집 사장님은 SBS '골목식당'에도 날 선 비판을 했다. 그는 "백 대표님이 방송에서 보여주는 선행은 나쁘지 않다. 보여주기 위한 선행도 세상을 아름답게 하는 힘이 있다"며 "하지만 그런 과정에서 누군가를 희생시킨 건 큰 잘못이다"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백 대표님이 정말 음식을 먹어만 봐도 모든 걸 다 안다면 (제작진의) 사전 조사는 왜 필요했겠느냐"며 "'골목식당'을 자세히 보면 백 대표가 해낸 별거 아닌 일도 엄청나게 과장을 한다. 과장뿐만 아니라 없는 사실까지 만들어낸다"고 덧붙였다.

그가 말한 '없는 사실'은 무엇일까. 장어집 사장님은 "'골목식당'에서 백 대표가 직접 차를 운전하고 가서 없는 지인을 소개시켜주는 장면이 있었다. 시청자들을 속여 가며 얻고자 했던 것이 무엇이었냐"며 "10개월 된 아들과 가족까지 욕을 먹는다. 사람을 더 이상 잃을 것이 없게 만들었다"고 덧붙였다.

이하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이하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home 구하나 기자 hn9@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