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인하대와‘인천항 기술교류 및 공동연구’협약체결

2019-08-14 17:25

add remove print link

13일 오전 공사에서 MOU 체결하고 인천항 해양 공동연구 체계 구축…연구 멘토링 파견 통해 실무 접목 연구 활성화

출처 인천항만공사
출처 인천항만공사

인천항만공사(사장 남봉현)는 13일 오전 공사 5층 대회의실에서 남봉현 사장과 인하대학교 조명우 총장이 ‘인천항 기술교류 및 공동연구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인천항 해양공동연구 시스템의 성공적 구축과 상호 간 기술교류를 다짐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항만 공기업과 해양과학분야 전문성을 보유한 지역대학 간 산학협력을 강화하고 ‘인천항 해양 공동연구 체계구축’ 등 지속가능한 협업모델을 구축해 혁신성장 연구사업 창출 및 연구 멘토링 지원에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특히, 해양과학분야 경험 및 전문성을 가진 임직원을 선발하여 인하대학교에 파견하고 공동 연구과제에 직접 참여해 실무측면 검토 및 실증지원, 국가 연구공모 신사업 발굴 등을 통해 인천항 해양연구를 현장에서 지원함으로써 해양과학에 대한 내부역량 제고도 기대하고 있다.

인천항만공사 남봉현 사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항만 공기업과 해양분야 전문성을 보유한 지역대학 간 지속가능한 협업모델을 구축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면서, “앞으로 인천항 혁신성장 연구사업 창출 및 연구 멘토링 지원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home 정봉우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