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궁금했는데…" 대리운전 기사가 목적지에 도착해 되돌아가는 방법 (영상)

2019-08-18 19:20

add remove print link

유튜브 채널 '사물궁이 잡학지식'에 올라온 영상
택시 카풀, 셔틀버스 등 다양한 방법으로 돌아가

대리운전 기사가 목적지에 도착해서 돌아가는 방법들이 알려져 눈길을 끈다.

지난 12일 유튜브 채널 '사물궁이 잡학지식'에는 '대리운전 기사는 목적지 도착 후 어떻게 되돌아갈까?'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에는 대리운전 기사들이 돌아가는 다양한 방법들이 소개됐다.

유튜브, 사물궁이 잡학지식

목적지가 다시 콜을 잡기 괜찮은 지역이라면 이동하지 않고 그곳에서 새로운 콜을 기다린다. 이런 식으로 하다가 새벽에 첫차를 타고 집에 오는 방법이 있다.

대리운전 기사끼리 택시 카풀을 하기도 한다. 대리운전 회사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으로 카풀할 사람을 모집해 함께 택시를 탄다.

대리운전 회사가 운영하는 셔틀버스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 셔틀버스가 돌아다니면서 대리운전 기사를 픽업한다. 요금은 약 2~4천 원 정도로 택시보다 저렴하므로 대리운전 기사들이 많이 이용한다.

대리운전 기사들이 2인 1조로 활동하기도 한다. 한 명은 고객 자동차를 대리운전하고 나머지 한 명은 대리운전 후 목적지에 도착한 대리운전 기사를 픽업한다. 이런 식으로 수입을 반으로 나눠 활동하는데, 활동 영역이 넓어지고 순환이 빠르기 때문에 많은 수익을 낼 수 있다.

이 외에도 대리운전 기사들은 전동킥보드를 이용하거나 걸어서 이동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되돌아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하 기사와 관계없는 사진 / Shutterstock
이하 기사와 관계없는 사진 / Shutterstock
home 유주희 기자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