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안전한 학교급식을 위한 수산물 방사능 검사 실시

2019-08-19 17:24

add remove print link

출처 김포시청김포시(시장 정하영)는 학교급식 식재료 방사능 안전대책과 관련해 지난 13일 급식에 공급예정인 수산물을 납품업체로부터 시료채취 후 방사능 검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시는 최근 일본 수산물이 국산으로 둔갑되거나 원산지를 표시하지 않고 공급되고 있다는 언론보도와 관련해 방사능으로부터 오염된 수산물의 유입을 막기 위해 오징어, 삼치 멸치 등 주요어종 15개 품목에 대한 방사능 검사를 실시 한 후 결과에 따른 적합성여부를 학교에 공지할 예정이다.시는 지난 2016년부터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의 협조를 받아 방사능검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방사능검사 사각지대를 없애기 위한 방안으로 도내 시·군과 협력으로 시 추천 전체 3개 업체를 대상으로 주로 학교급식에 사용되는 25개 품목의 연중 검사체계를 갖추고 있다.황규만 교육지원과장은 “앞으로도 방사능으로부터 안전한 학교급식을 위해 방사능검사 및 학교급식 모니터링단과 함께 식재료 모니터링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아이들에게 건강과 학부모에게는 안심하는 안전하고 우수한 학교급식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김포시청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학교급식 식재료 방사능 안전대책과 관련해 지난 13일 급식에 공급예정인 수산물을 납품업체로부터 시료채취 후 방사능 검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시는 최근 일본 수산물이 국산으로 둔갑되거나 원산지를 표시하지 않고 공급되고 있다는 언론보도와 관련해 방사능으로부터 오염된 수산물의 유입을 막기 위해 오징어, 삼치 멸치 등 주요어종 15개 품목에 대한 방사능 검사를 실시 한 후 결과에 따른 적합성여부를 학교에 공지할 예정이다.

시는 지난 2016년부터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의 협조를 받아 방사능검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방사능검사 사각지대를 없애기 위한 방안으로 도내 시·군과 협력으로 시 추천 전체 3개 업체를 대상으로 주로 학교급식에 사용되는 25개 품목의 연중 검사체계를 갖추고 있다.

황규만 교육지원과장은 “앞으로도 방사능으로부터 안전한 학교급식을 위해 방사능검사 및 학교급식 모니터링단과 함께 식재료 모니터링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아이들에게 건강과 학부모에게는 안심하는 안전하고 우수한 학교급식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home 정봉우 기자 jbw2605@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