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려가 현실이 됐다” 애플 '아이폰11' 카메라 리얼한 실물 모음

2019-09-11 09:51

add remove print link

아이폰11 시리즈 공개...'트리플 카메라' 장착
아이폰11 시리즈 카메라에 유저들 호불호 갈려

애플이 10일(현지 시각) 미국 캘리포니아 스티브잡스 극장에서 '아이폰11' 시리즈를 출시했다. 이 가운데 아이폰11 프로와 아이폰11 프로 맥스에 달린 '트리플 카메라'에 호불호가 극명하게 갈렸다.

멀티 카메라를 가로 또는 세로로 배열한 다른 스마트폰 제조사와 달리 애플은 정사각형 디자인 내 삼각형으로 카메라를 배치했다.

아이폰11 시리즈 대표적인 하드웨어 업그레이드는 '카메라'였다.

아이폰11 프로와 아이폰11 프로 맥스에는 애플 제품 가운데 처음으로 카메라 렌즈가 3개가 있는 '트리플 카메라'가 장착됐다. 아이폰11에는 카메라 렌즈가 2개인 '듀얼 카메라'가 탑재됐다.

트리플 카메라는 1200만 화소 광각, 망원, 초광각 카메라로 구성됐다. 애플에 따르면 새로 추가된 초광각 카메라는 120도 시야각을 지원해 4배 더 넓은 장면을 포착한다. 망원 카메라는 아이폰XS와 비교했을 때 40% 더 많은 양의 빛을 받아들인다.

애플은 "카메라 센서가 다르면 다른 색감을 낼 수밖에 없는데 이 문제 해결을 위해 개별 카메라마다 화이트 밸런스, 노출값 등을 정밀 보정하고 세 개의 카메라를 연결해서 하나의 시스템으로 보정하는 과정을 거쳤다"고 밝혔다.

SNS 이용자들도 '트리플 카메라'가 장착된 아이폰11 프로와 아이폰11 프로 맥스에 관심을 보였다. SNS에 올라온 '리얼한' 실물 사진과 영상이다.

home 손기영 기자 sk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