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에서 추석연휴에 열리는 10색 문화행사

2019-09-12 07:50

add remove print link

12일부터 15일까지 다양한 행사 열려
추석 풍속 체험까지 다양한 프로그램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서울광장, 돈의문박물관마을, 남산골한옥마을 등 서울 도심 곳곳에서 다양한 문화예술이 펼쳐진다.

오는 14일, 15일 양일간 서울광장에서 국악의 모든 것을 만날 수 있는 제1회 서울국악축제 메인행사 '국악이 칭칭나네'가 열린다.

이하 서울시
이하 서울시

제1회 서울국악축제 메인행사 '국악이 칭칭나네', 돈의문박물관마을 한가위 마을대잔치, 남산골한옥마을 '추석의 정석', 운현궁 한가위 큰잔치 등이 대표적이다.

무형문화재 안숙선·이춘희 명창부터 유태평양·김준수·정보권 등 젊은 소리꾼, 시민 국악인까지 아우르는 국악 공연부터 국악기와 장단 배우기, 국악기 만들기 체험, 플리마켓 등 국악을 주제로 한 축제 한마당이 펼쳐질 예정이다.

또 12일부터는 도심 속 역사·문화공간 '돈의문박물관마을'과 '남산골한옥마을', '운현궁' 등 전통문화시설에서는 잊혀져가는 우리전통 세시풍속과 민속놀이를 체험하는 프로그램들이 운영된다.

근현대 100년, 기억의 보관소 돈의문박물관마을에서는 12일부터 15일까지 '돈의문 한가위 마을대잔치'가 마을 곳곳에서 펼쳐진다.

사물놀이·전통기악공연 등 공연부터 추석특선영화 상영, 윷놀이·팽이치기·강강술래 등 민속놀이, 달님에게 소원 빌기·전 만들기 등 추석 풍속 체험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12∼14일 남산골한옥마을에서는 추석맞이 행사 '추석의 정석'이 열려 추석 음식 만들기, 전통 전 페스티벌 등을 즐길 수 있다. 14일에는 1890년 한양 저잣거리를 재현한 '1890 남산골 야시장'이 열린다.

추석 연휴 서울시 문화예술 행사 일정은 서울문화포털(culture.seoul.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home 김현덕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