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국 아니에요” 방탄소년단 이미지 망치고 있는 일부 극성 팬들

2019-09-17 17:11

add remove print link

3자의 사진을 '무단'으로 유포하기도
2차 피해까지 일으키고 있다

일부 '극성팬'의 도 넘은 행동 때문에 방탄소년단의 '이미지'가 망가지고 있다.

앞서 지난 16일 한 네티즌은 '거제도에서 가게를 운영 중인 친구가 정국을 못 알아보고 신분증이 없다며 내보냈다'며 CCTV 사진을 게재했다.

뉴스1
뉴스1

공개된 사진에는 한 남성이 '금발의 여성'을 '백허그' 하는 모습이 담겼다. 이후 정국의 '열애설'이 불거졌다.

일부 누리꾼들은 사진 속 인물이 정국이 아닌 래퍼 해쉬스완이라고 주장하며 사실이 확인되지 않은 내용을 퍼트리기 시작했다.

이후 방탄소년단 정국의 팬으로 추정되는 누리꾼들이 해쉬스완을 조롱하는 듯한 글을 올렸고, 해쉬스완은 이 글들을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캡처해 올리며 '진짜 역겹다'라고 불쾌한 심경을 드러냈다.

이뿐만이 아니라 해당 여성으로 추정되는 타투이스트의 개인 SNS 사진을 퍼나르며 이른바 '신상털기'를 하기도 했다.

이하 위키트리
이하 위키트리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영상 속 주인공의 신상털기에 이어 트위터와 위키트리 제보 메세지 창에 3자의 사진을 '무단'으로 유포하며 "CCTV 속 해당 남성은 정국이 아니고 금발 여성의 남자친구다"라고 주장하기도 했다.

하지만 위키트리 취재 결과 무단으로 유포한 사진은 여성 타투이스토로 확인됐다.

이처럼 '일부 팬'들이 허위 소문을 사실처럼 유포하는 등 2차 피해까지 일으키며 아티스트의 이미지를 깎아 먹고 있는 실정이다.

아래는 방탄소년단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측 공식입장이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현재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 중심으로 유포되고 있는 당사 아티스트 정국 관련 주장은 사실이 아님을 명백히 밝힙니다.

멤버 정국은 이번 휴가 기간 거제도 방문 중 평소 알고 지내던 타투샵 지인들이 현지 방문 중인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에 타투샵 지인들 및 거제도 지인들과 함께 식사를 하고 단체로 노래방에 갔습니다. 그 내용이 왜곡되어 알려지게 된 것입니다.

당사는 아티스트의 장기 휴가 기간에 있었던 소소한 개인적 일상들이 왜곡되어 알려진 것에 대해 유감으로 생각합니다.

CCTV 유출 및 불법 촬영 여부 등에 관해 확인 후 개인정보 유출 및 사생활 침해에 대해서는 강력히 법적으로 대응할 예정입니다. 또한 허위사실 유포 시에도 예외 없이 법적 대응할 방침임을 밝힙니다.

home 김현덕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