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문 대통령, 광화문 가득 찬 분노 무겁게 받아들여야”

2019-10-09 19:41

add remove print link

자유한국당, 9일 서울 광화문 '문재인 정부, 조국 법무부장관 규탄 집회' 참석
한국당 “사상 초유의 (조국) 일가족 사기 행각, 위선과 독선에 온 국민이 분노”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와 나경원 원내대표가 9일 오후 서울 종로구 광화문광장 일대에서 열린 범국민투쟁본부 '대한민국 바로세우기 국민대회'에서 조국 법무부 장관 사퇴를 촉구하고 있다 / 뉴스1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와 나경원 원내대표가 9일 오후 서울 종로구 광화문광장 일대에서 열린 범국민투쟁본부 '대한민국 바로세우기 국민대회'에서 조국 법무부 장관 사퇴를 촉구하고 있다 / 뉴스1

자유한국당은 9일 서울 광화문에서 열린 문재인 정부, 조국 법무부장관 규탄 집회에 대해 "이것이 민의다. 국민의 목소리다"라며 "광화문에 가득 찬 분노를 대통령은 무겁게 받아들여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창수 한국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사상 초유의 (조국) 일가족 사기 행각, 위선과 독선에 온 국민이 분노하며 거리로 뛰쳐나왔다. 유모차를 밀던 손도, 가게를 열던 손도, 펜을 잡던 손 모두 하던 일을 제쳐 두고 태극기를 들었다"며 이렇게 말했다.

그는 "그러나 대통령은 이 국민들을 '다양한 목소리'라고 치부했다. 이미 조국 봐주기 수단이 되어버린 검찰 개혁을 말하며 이것이 바로 '국민 뜻'이라 했다"며 "이 정도면 국민 전체가 뒷목잡을 만한 역대급 망발"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민의는 검찰 개혁이 아니다. 그것도 헌법 위에 군림하며 자기 가족을 비호하는 수단으로 인권이란 말을 남용하는 조국 발(發) 검찰개혁은 더더욱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이 대변인은 "대한민국은 지금, 개혁은 커녕 후퇴 중"이라며 "71년 전 나라의 근간으로 자리잡은 헌법이 미꾸라지 한 명으로 흔들리고 있다. 오랜 시간 쌓아 둔 상식과 규칙이 송두리째 흔들리기 시작했다"고 했다.

또 "이제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든 공정한 기회란 말을 믿지 않게 됐다. 누군가는 편법을 써서 나의 기회를 박탈했을 것이라는 의심이 확신으로 변했다"라며 "이것이야말로 헬조선이 아닌가"라고 비판했다.

이어 "대통령이라 할지라도 법 밑에 있다. 법무부 장관이라 할지라도 법 아래 있어야 한다"며 "우리나라 헌법은 '모든 국민은 법 앞에 평등하다'라고 명시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주최측인 '문재인 하야 범국민투쟁본부'(투쟁본부)는 이날 집회에 오후 4시 현재 최소 200만명 이상의 참가자가 모였다고 주장했다.

황교안 당 대표와 나경원 원내대표 등 한국당 지도부와 주요 보수인사들도 집회 현장에 등장하기는 했지만 '시민 자격'으로 일부 행사에만 참여했을뿐 공식 발언이나 당 차원의 공개 일정은 없없었다.

home 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