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창립 10주년 기념 ‘도시투어 프로그램’ 개최

2019-10-09 23:17

add remove print link

수도권‧세종시 사업지구 대상, 도시조성 관련 국민들의 이해와 공감대 제고
25일(금)까지 신청 접수, 대학생‧신혼부부 등 총 400명 대상 8회 진행

LH, 창립 10주년 기념 ‘도시투어 프로그램’ 개최 / 사진제공=LH
LH, 창립 10주년 기념 ‘도시투어 프로그램’ 개최 / 사진제공=LH

LH(사장 변창흠)는 창립 10주년을 맞아 LH가 조성하는 도시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와 공감대를 높이기 위해 오는 28일부터 수도권과 세종시 사업지구를 대상으로 ‘도시투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도시투어 프로그램은 3기신도시, 주거복지로드맵 등 정부정책의 핵심 수요층인 대학생, 신혼부부 및 LH 협력사를 대상으로 회차당 50명씩 총 400명 규모로 시행된다.

대상지는 수도권 남부(판교, 동탄)‧서부(김포한강, 청라) 및 세종시이며, 주요 투어내용은 △사업지구 설명(홍보관, 전망대), △지구별 주거‧환경‧교통요소 투어(도시공원, 랜드마크 등), △토크콘서트(도시관련 특강 및 사업지구별 QnA)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돼있다.

특강 강사로는 구자훈 한양대 도시공학과 교수, 김찬호 중앙대 사회기반시스템공학부 교수, 이제선 연세대 도시공학과 교수, 심교언 건국대 부동산학과 교수가 참석해 도시조성과 관련한 참석자들의 이해증진 및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갖는다.

LH는 이번 도시투어 프로그램을 통한 국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사업추진에 활용해 3기신도시의 지향점인 ‘신혼부부가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와 ‘대학생이 졸업 후에도 편히 일할 수 있는 자족도시’를 충실하게 구현할 예정으로,

오는 2020년에는 본 과정을 도시개발, 도시재생, 주거복지 등 다양한 사업영역을 다루는 테마프로그램으로 발전시켜 국민들의 정책참여 통로를 지속적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신청기한은 오는 25일(금) 까지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온라인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home 최학봉 기자 hb7070@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