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들 덕분에 급기야 버거킹 모델까지 된 배우 김응수가 보인 반응

2019-10-21 16:45

add remove print link

“이런 경험 하게 해 준 버거킹과 팬들께 무척 감사드린다”
버거킹, 올데이킹 모델 발탁… ‘사딸라’ 광고 이어 또 화제

김응수 / 버거킹
김응수 / 버거킹

팬들의 성원으로 김응수를 모델로 기용한 버거킹이 ‘김응수 활용법’을 밝혔다.

버거킹은 김응수를 올데이킹(ALL DAY KING) 메뉴를 이끌 모델로 기용해 올데이킹 신화를 계속 이어간다고 21일 밝혔다. 버거킹의 인기 버거 세트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는 올데이킹은 김영철이 출연한 ‘사딸라’ 광고로 유명하다.

버거킹은 “순쇠고기 더블 패티가 특징인 올데이킹 업그레이드 메뉴를 알릴 모델로 김응수를 기용했다”면서 "소비자들이 묻고 더블로 가라는 대사를 올데이킹 메뉴와 접목해 응용한 창의적인 아이디어에 무척 놀라며 감탄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묻고 더블로 가’라는 광고 콘셉트의 최적격자는 역시 대사의 주인공인 김응수였다고 했다.

버거킹은 배우 김응수를 올데이킹 메뉴 모델로 써달라는 소비자들의 러브콜이 쇄도했다면서 "이렇게 먼저 의견을 주고 자발적으로 놀이 문화로 만드는 소비자들에게 우리도 적극적으로 응답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최근 네티즌들 사이에서 인기 영화 '타짜'가 재조명되면서 영화 속 등장인물이었던 '곽철용'이라는 캐릭터가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김응수는 "나 역시 버거킹을 즐겨 찾는 팬이기에 버거킹은 마음 속 0순위였다"며 "팬들이 곽철용의 대사를 패러디하고 널리 퍼진 버거킹 가상 광고 콘티도 직접 찾아보며 ‘아, 버거킹이 제격이다’라는 생각을 했다"고 말했다.

그는 "주변에서도 버거킹은 무조건 수락하라며 적극 추천해 버거킹 모델이 되길 바라며 소속사에 어필하기도 했는데 이렇게 실현됐다. 팬들 덕분"이라며 "이런 경험을 하게 해 준 버거킹과 팬들께 무척 감사드린다"고 했다.

home 채석원 기자 jdtimes@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