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 대동초등학교, 학생과 학부모, 교사가 동행하는 체험학습

2019-10-29 03:10

add remove print link

마음 나누고 다가가는 의미 있는 시간 돼

대동초등학교 가족 어울림 체험학습 / 대동초
대동초등학교 가족 어울림 체험학습 / 대동초
경산 대동초등학교(교장 권창환)는 10월 26일 토요일 본교 재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등 34명이 참여한 ‘가족과 함께하는 어울림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체험학습은 교육가족 간의 화합과 동행을 통해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데 목적을 둔 이번 체험학습에서 다양한 활동으로 건강한 가족 관계를 형성하고 교육가족 간의 마음을 나누고 다가가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가족이 함께 힘을 합쳐 레일바이크 페달을 밟으며 가족 간의 벽을 허무는 소통과 어울림의 시간을 가지기도 했고, 청도읍성을 거닐면서 가족끼리 사진을 찍는 미션을 수행하는가 하면 코미디 공연을 관람함으로써 가족 간의 결속력을 증진시키는 좋은 기회도 됐다.

학생과 학부모, 교사 모두가 활동에 참여하며 서로 친밀감을 높이고, 학교의 교육 활동과 자녀들의 학교생활에 대해 편안한 대화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이번 체험학습에 참가한 2학년 한 학부모는 “가족이 함께하는 체험학습을 통해 소통을 하면서 더욱 돈독해진 것 같고 평소 체험하기 힘든 코미디 공연을 자녀들과 함께 직접 보고 웃을 수 있어서 즐거웠다. 가까운 청도에 가족이 함께 거닐기 좋은 읍성이 있는 것을 알게 되어서 다음에도 가족끼리 다 같이 와보고 싶다.”고 말했고, 2학년 황 모 학생은 “레일바이크를 타고 엄마와 동생이랑 이야기하면서 페달을 밟으니까 재미있었고 친구들과 코미디 공연장에서 재밌는 공연을 봐서 즐거웠다.”며 소감을 밝혔다.

home 정준기 기자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