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펭귄의 향기가...” 팬들이 ‘펭수 본체’라고 확신하는 남성의 정체

2019-11-22 19:10

add remove print link

누리꾼 “익숙한 목소리다”, “깝죽거림도 똑같다” 등
펭수 정체, 연기자 ‘김동준’으로 추측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서 대세 크리에이터 ‘펭수’의 진짜 정체라고 추측하는 남성이 화제가 되고 있다.

그 정체는 바로 연기자 김동준 씨다. 김동준 씨는 서울예대 연기과 11학번으로 피키캐스트에서 ‘플린’으로 활동하고 있는 연기자다. 그는 키 189cm로 펭수 탈에 들어갈 만큼 장신이다.

김동준 씨가 펭수라고 추측하는 이유에는 펭수와 비슷한 목소리와 말투, 그리고 호탕한 성격에서 찾아볼 수 있다.

김동준 씨는 지난 7월 유튜브 채널 ‘피키픽처스’가 올린 ‘만약에 게임 A or B, 당신의 선택은??’이라는 영상에 출연했다. 영상 속 김동준 씨는 펭수와 유사한 목소리를 내고 특유의 말투마저 비슷해 일부 누리꾼들에게 ‘펭수가 아니냐’는 의혹을 받고 있다.

유튜브, '피키픽처스'

지난 5월 유튜브 채널 ‘오함냐’가 올린 ‘플린이 1주일에 5번 가는 치즈쭉쭉 겉바속촉 돈카츠’이라는 영상을 본 누리꾼들도 김동준 씨 목소리가 펭수와 굉장히 유사하다고 주장했다.

유튜브, '오함냐'

김동준 씨는 지난 8월 ‘피키픽처스’가 올린 ‘이제는 말할 수 있는 이거레알 비하인드’라는 영상에서도 펭수가 불러 인기를 얻었던 요들송을 부르기도 했다.

유튜브, '피키픽처스'

누리꾼들은 “내 펭귄의 향기가 느껴진다”, “익숙한 그 혹은 그녀의 목소리”, “깝죽거림도 똑같다”, “다들 눈치 챙겨”, “와 첫마디부터 ㅋㅋ”, “초면에 죄송한데 사랑합니다”, “잘생겼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펭수가 출연하는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 펭TV’는 현재 구독자 수 83만 명을 넘어섰다. 펭수는 최근 ‘직통령’(직장인들의 대통령)으로 불리며 2030 세대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유튜브, '자이언트 펭TV'
유튜브, '자이언트 펭TV'
home 유희성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