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무슨 일이래” 잘 나가던 백종원, 드디어 크게 한 방 터트렸다

2020-01-15 12:40

add remove print link

TV, 유튜브 등에서 종횡무진 중인 백종원
유튜브 본사에서 백종원에게 보내온 선물

이하 유튜브 '백종원의 요리비책'
이하 유튜브 '백종원의 요리비책'

요리연구가이자 기업인인 백종원 씨가 엄청난 소식을 전했다.

지난 13일 유튜브 채널 '백종원의 요리비책'에는 '유튜브 세계 3위, 정말 감사드립니다'라는 문구가 적힌 썸네일의 영상이 올라왔다. 해당 영상과 함께 백종원 씨는 "저희 채널이 2019년 가장 많이 성장한 채널 TOP 1O 안에 들었다!"며 "이게 다 팀원 여러분들 덕분입니다. 좋은 레시피로 보답하겠다"는 말을 남겼다.

유튜브 채널 '백종원의 요리비책'이 보여준 엄청난 성장세에 미국 유튜브 본사에서 직접 축하 메시지를 보낸 것이다. 유튜브 측은 축하 메시지와 함께 백종원 씨 미니어처가 들어간 케이크 모형을 선물했다.

깜짝 소식과 축하에 놀란 백종원 씨는 "진짜로 제가 할 수 있는 거라고는 그냥 있는 레시피, 하기 쉬운 레시피 계속 알려드리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정보 최대한 공유하겠다"는 소감을 남겼다.

해당 내용을 확인한 유튜브 이용자들은 "2019초에 시작했으면 1위 하시지 않았을까", "와 3위 백종원, 2위 워크맨...한국 유튜브 진짜 무슨 일이야", "진짜 너무 좋다 백 대표님, 저런 어른이 돼야지", "세계에서 놀다니 역시 클라스 와", "백종원이 겸손하니까 돈과 명예가 저절로 복리 이자처럼 붙는다", "헐 대단하다. 세계 3위. 자랑스러운 한국인이다", "해외에서도 한식에 관심이 많던데 영어 자막까지 하셔서 세계화를 하심이 어떠신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유튜브, 백종원의 요리비책 Paik's Cuisine
뉴스1
뉴스1
home 권미정 기자 undecided@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