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날두가 올린 코비 추모 글 그대로 '복붙'해서 욕 먹고 있는 축구 레전드

2020-01-28 21:50

add remove print link

지난 27일 트위터에 코비 브라이언트 추모 글 게재한 호날두
루이스 피구, 3시간 뒤 호날두 글과 토씨 하나 안 틀린 글 게재

헬기 사고로 숨진 코비 브라이언트를 향한 추모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포르투갈 축구 전설 루이스 피구가 SNS에 올린 추모 글이 논란이 됐다.

피구는 지난 27일(현지시각) 트위터에 "코비와 그의 딸 죽음에 대한 가슴 아픈 뉴스를 접해서 슬프다. 코비는 많은 사람에게 영감을 준 진정한 전설이었다. 코비의 가족과 이번 사고로 가족과 친구를 잃은 모든 이들에게 위도를 보낸다. 편히 쉬길"이라는 글을 남겼다.

그 자체로는 아무런 이상이 없는 추모 글이었다. 문제는 이 글이 3시간 먼저 올라온 다른 사람 트윗 내용과 토씨 하나 안 틀리고 똑같았단 사실이다. 같은 포르투갈 출신 축구 선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올린 트윗이었다.

피구가 올린 트윗은 호날두가 올린 트윗을 그대로 복사해 붙여넣기 한 수준이었다. 마지막에 넣은 이모티콘까지 완벽하게 같았다. 

유일하게 달랐던 건 함께 게재한 사진이었다. 호날두는 농구공을 든 코비 모습, 피구는 생전에 그와 함께 찍은 사진을 올렸다.

피구의 트윗을 접한 트위터 이용자들은 황당함을 감추지 못했다.

일부 이용자는 두 사람의 트위터 계정을 같은 사람이 관리하기 때문에 벌어진 일 아니냐는 추측도 내놓았다. 그러나 영국 매체 더 선에 따르면 두 사람은 에이전트나 PR팀을 공유하고 있지는 않다.

home 권택경 기자 tgman216@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