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착용 시 '이렇게 하면' 정말 위험합니다”

2020-02-25 13:05

add remove print link

유튜브에서 주목받은 마스크 착용 방법 영상
현직 의사가 알려주는 올바른 마스크 착용법

코로나19 확산 사태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마스크 올바른 착용법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최근 현직 의사 유튜버 용닥터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마스크 착용 시 이렇게 하면 정말 위험합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해당 영상은 조회 수 135만을 넘으며 크게 주목받았다.

용닥터는 "마스크 착용 시 가장 흔히 하는 위험한 실수들, 올바른 착용법, 재사용법, 보관법에 대해서 현직 의사가 아주 자세히 알려드린다"며 "확진 환자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만큼, 꼭 올바른 지식으로 효율적인 예방에 도움이 되셨으면 한다"고 설명했다.

용닥터가 설명하는 '마스크 올바른 착용법' 중 많은 사람들이 놓치고 있는 것 중 하나는'마스크를 벗을 벗는 방법'이다.

이하 유튜브 '용닥터'

용닥터에 따르면 마스크를 벗으려고 할 때는 마스크 전면부를 만지지 말고, 반드시 마스크 양쪽 줄을 잡고 벗어야 한다. 용닥터는 "집에서 나가기 전 마스크를 처음 쓸 때는 마스크 어느 곳을 만져도 괜찮다. 하지만 밖에서는 마스크 앞쪽 겉면을 손으로 만지면 안된다"며 "마스크 앞면에는 어떤 사람의 침이나 타액이 묻어 있는지 모르는 상태인데, 손으로 그것을 만지면 그래도 오염이 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밖에서 마스크 앞, 겉면을 만진 손으로 자신의 입과 눈을 만졌을 때 감염이 되는 것"이라며 "한번 벗었던 마스크를 쓸 때는 앞면을 만지지 말고 양쪽 줄을 잡고 써야 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용탁터에 따르면 마스크를 벗어서는 겉면이 바깥으로 해서 걸어두거나 걸어둘 장소가 없을 때는 반드시 통풍이 잘되는 종이 가방 등과 같은 곳 안에 마스크를 펴서 두는 게 안전하다.

용닥터는 잘못된 마스크 사용법으로 전자레인지 등에 마스크를 돌리거나 세탁하는 행위들을 꼽았다. 해당 행동들은 마스크 필터 변형을 줄 수 있어 해서는 안 되는 행위다.

기사와 관련 없는 사진, 걸그룹 트와이스가 지난 24일 오후 ‘트와이스 월드 투어 2019 : 트와이스라이츠 인 재팬’(WICE WORLD TOUR 2019 ’TWICELIGHTS’ IN JAPAN)을 소화한 후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을 통해 입국하고 있다 / 뉴스1
home 권미정 기자 undecided@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