좁고 복잡한 다용도실 200% 활용하는 방법 (영상)
2020-04-06 15:16
add remove print link
몇가지 간단한 아이템으로 다용도실을 깔끔하게
정리만 잘 해도 공간이 생기고 생활이 편해지는 비법
다용도실은 왜 항상 좁은 걸까? 몇 번이나 정리해 봐도 계속 물건이 쌓이고, 날이 갈수록 공간이 없어지는 게 다용도실이다.
그런데 몇 가지 간단한 아이템만으로 다용도실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면?
각종 인테리어 꿀팁을 쉽게 알려주는 유튜버 '혜주머니Casa de HJ(이하 혜주머니)'의 '다용도실 수납 꿀팁 & 정리 용품 | 좁은 공간 200% 활용하는 방법' 영상이 7만 이상 조회수를 기록하며 화제다.



먼저 세제다. 혜주머니는 드럼 세탁기 위에 압축 선반으로 수납공간을 마련해 각종 세제를 종류별로 분류했다. 따로 개별 용기에 담아뒀을 뿐이지만 사용하기도 한결 편하고 깔끔해 보이는 효과가 생겼다.



다음은 다용도실에 많이 두는 일회용 가방이다. 혜주머니는 세탁기 옆 공간에 행거를 세워 일회용 가방을 종류별로 꽂아서 수납했다. 일회용 가방 크기에 따라 수납공간을 달리해 수납 효율을 높였다.


작은 비닐백은 묶어서 작은 주머니에, 큰 비닐백은 접어서 큰 장바구니에 넣어 보관했다.

감자나 양파 같은 실온 보관 채소는 창틀 고정 선반을 달아 그 위에 보관했다.

이 같은 정리법으로 물건을 분류하면 다용도실 바닥을 비울 수 있어, 청소하기 편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혜주머니의 이런 정리 요령에 누리꾼들은 댓글을 통해 "압축 선반이라는 걸 처음 알았다", "비닐백 보관 아이디어가 꿀팁인 거 같다" 등 다양한 의견을 남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