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했던 송혜교, 오늘(10일) 보여준 깜짝 행보에 모두 놀랐다

2020-04-10 22:35

add remove print link

“한결같다”는 네티즌 반응
송혜교·서경덕 교수, 대한민국 임시정부 청사에 안내서 기부

이하 송혜교 인스타그램
이하 송혜교 인스타그램

배우 송혜교 씨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일을 기념해 대한민국 임시정부 청사에 한국어 및 중국어 안내서 1만부를 기증했다.

10일 서 교수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내일(11일)은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일이다. 이 날을 기념해 송혜교 씨와 함께 중국 중경임시정부청사에 한국어 및 중국어로 제작한 안내서 1만부를 또 기증하게 됐다"고 밝혔다.

그는 "새로운 독립운동 유적지에 안내서를 기증하는 일도 좋지만, 다 소진되기 전에 끊이지 않게 꾸준히 기증하는 일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어 "그리하여 작년부터 '전 세계 대한민국 독립운동 유적지 안내서 리필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는데, 올해 첫 리필 지역을 바로 중경임시정부청사로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한 "현장에서 안내서로 직접 확인하는 것도 좋지만, '해외에서 만난 우리 역사 이야기'에 안내서를 올려 누구나 다 스마트폰으로 자유롭게 확인할 수 있게끔 조치를 취했다"며 "지금까지 전 세계 독립운동 유적지 17곳에 한국어 안내서를 기증해 왔듯이, '기획 서경덕-후원 송혜교'의 콜라보는 앞으로도 꾸준히 진행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송혜교 씨와 서경덕 교수는 9년 전부터 지금까지 한글 안내서 기증 운동을 이어오고 있다.

네티즌들은 해당 글에 "두 분 언제나 응원한다", "교수님과 송혜교님 정말 존경합니다", "꾸준한 게 더 어려울 수 있는데 개념 배우" 등 댓글을 달아 이들을 응원하는 반응을 보였다.

home 최영은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