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플루언서, ‘네이버 브랜드커넥트 서비스’ 협력사 선정

2020-04-17 11:04

add remove print link

네이버 우수 인플루언서의 다양한 정보를 활용할 수 있는 혜택 부여받아
카테고리별 인플루언서와 협업하여 수준 높은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 예정

빅데이터 기반 인플루언서 매칭 플랫폼인 잇플루언서(itFluencer)가 ‘네이버 브랜드커넥트 서비스’ 협력사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네이버 브랜드커넥트 서비스는 네이버가 지난 2월 자체 크리에이터 생태계 조성을 위해 발표한 창작자 대상 보상 프로그램 중 하나로 인플루언서가 기업과 마케팅 협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신규 서비스다. 별도 선정된 협력사는 팬 수, 채널별 구독자수, 전문분야, 키워드 챌린지 참여 키워드 등 네이버 우수 인플루언서의 다양한 정보를 활용할 수 있는 혜택이 부여된다.

잇플루언서는 이번 협력사 선정에 힘입어 150억 건의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브랜드와 인플루언서를 매칭하는 자사의 마케팅 플랫폼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앞으로 네이버 자체 검증을 거친 뷰티, 여행, 푸드 등 카테고리별 우수 인플루언서와 협업하여 수준 높은 브랜디드 콘텐츠를 제작한다. 특정 검색 키워드나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탐색하는 잠재 고객들의 주요 터치 포인트마다 강력한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고 구매유도까지 기대된다.

잇플루언서 이장원 대표는 “잇플루언서만의 차별화된 빅데이터 알고리즘에 네이버 우수 인플루언서의 다양한 정보를 더해 브랜드 홍보에 최적화되고 효과 높은 마케팅 결과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잇플루언서는 자체 개발 특허 기술을 통해 인플루언서의 기본 정보뿐 아니라 성향, 채널 활동과 성과, 캠페인 이력, 비광고성 포스팅 비중 등을 다각도로 분석한다. 이를 통해 광고주가 추구하는 방향과 적합도가 높은 최적화된 인플루언서를 전략적으로 매칭해줄 수 있다는 점에서 차별성을 지닌다. 지난 2월에는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는 폐쇄형 커머스 서비스인 ‘잇샵(itshop)’을 론칭하며 인플루언서 커머스로 도약했다. 현재 뷰티, 라이프, 푸드, 가전 등에 이르는 350여개 브랜드에서 잇플루언서를 이용하고 있다.

home 장원수 기자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