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 1인 가구 삶의 질 높이는 다재다능 소형가전 인기만점
2020-04-19 20:59
add remove print link
컴팩트한 사이즈, 기능성과 디자인 강화한 소형 프리미엄 가전, 1인 가구 증가와 함께 빠른 성장세
쿠쿠 소형밥솥 2월 매출 전년 동기간 대비 5% 증가, 스팀핏 다리미도 출시 후 월 평균 3배 이상 매출 신장
꾸준히 증가하는 1인 가구를 겨냥해 가전업계에서도 이들을 겨냥한 프리미엄 소형 가전 트렌드가 지속되고 있다. 최근 출시되는 프리미엄 소형가전은 컴팩트한 사이즈로 보관이 용이하고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인테리어까지 고려했다. 제일 중요한 기능면에서도 한 대의 제품을 필요에 맞게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도록 개발돼 실용성을 높였다.
종합 건강 생활가전 기업 쿠쿠전자(대표이사 구본학)의 1인 가구 및 소규모 가족을 위한 소형가전이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쿠쿠의 대표제품인 전기 밥솥과 지난해 말 출시한 스팀다리미 ‘스팀핏(STEAM FIT)’이 다재다능한 기능성과 디자인으로 1인 가구 필수템으로 정착하고 있다.
실제로 쿠쿠전자의 IH 압력밥솥을 포함해 전기압력밥솥, 전기보온밥솥 중 6인용 이하 소형 제품의 경우 올해 2월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약 5% 이상 상승했다. 특히 쿠쿠의 프리미엄 밥솥인 IH 압력밥솥의 6인용 이하 소형제품의 매출은 올 2월 전년 동기 대비 약 17% 이상 상승하며 밥솥 명가로서의 저력을 나타냈다. 쿠쿠의 인기 제품인 ‘트윈프레셔 마스터셰프’ 6인용 제품의 경우 지난해 9월 출시 후 올 2월까지 월 평균 매출이 약 5% 이상씩 꾸준히 증가했다.
쿠쿠전자의 소형 밥솥 성장세를 이끄는 IH 압력밥솥 ‘트윈프레셔’는 쿠쿠만의 압도적이고 탁월한 기술력을 잘 보여주는 제품이다. 쿠쿠가 국내 최초로 두 가지 압력을 제어할 수 있는 ‘트윈프레셔’ 기능을 밥솥에 탑재해 한대의 밥솥에서 초고압 또는 고화력 IH 무압으로 밥을 지을 수 있다.
초고압으로 밥을 지으면 압력밥솥 특유의 차지고 쫀득한 밥맛을 낼 수 있으며, 고화력 IH 무압으로 밥을 지으면 촉촉하고 고슬고슬한 식감으로 김밥, 덮밥, 초밥, 볶음밥, 비빔밥 등을 조리할 때 그 맛을 극대화할 수 있다. 여기에 60가지 이상의 레시피가 탑재 돼‘밥솥’ 기능을 넘어 다양한 요리가 가능한 멀티쿠커로 사용할 수 있어 국내 소비자는 물론, 해외에서도 사랑받고 있다.
여기에 작년11월에 출시한 쿠쿠 에그밥솥(모델명: CR-0675FW)은 20~30대 젊은 세대로 구성된 1인 가구 및 온라인 시장을 겨냥한 6인용 소형 전기보온밥솥으로 젊은 감각에 맞춘 세련된 디자인에 소규모 가족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들이 대거 추가되었다. 온라인에서도 인기가 높은 에그밥솥은 지난 2월 매출이 전월 대비 120%가 상승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에그밥솥은 쿠쿠만의 맞춤 밥맛 기술로 다양한 취향과 기호에 맞춰 3가지로 취사할 수 있다. 쫀득한 식감의 차진밥, 촉촉하고 부드러운 밥, 풍미를 살린 구수한 밥으로 취향에 맞춰 밥맛을 조절할 수 있다. 또한, 잡곡밥과 볶음밥 등 밥 메뉴, 오랫동안 푹 익혀야 하는 건강죽과 갈비찜, 아이를 위한 이유식까지 다양한 메뉴를 만들 수 있는 요리 기능이 탑재돼 멀티쿠거 역할로도 손색이 없다.
지난해 12월 출시된 ‘스팀핏(STEAM FIT/모델명: CSI-A101B/W/P)’도 뛰어난 성능과 디자인을 갖춰출시 이후 매월 평균 매출액이 3배 이상 증가했다. 스팀핏은 합리적인 가격에 깔끔한 디자인과 실용성을 높인 제품력으로 1~2인 가구를 위한 선물로도 인기가 높다.
스팀핏은 전원 버튼을 누른 후 단 18초 만에 초고속으로 예열되어 바쁜 아침이나 급하게 다림질이 필요할 때 빠르고 간편하게 각종 의류를 관리하고 스타일링할 수 있다. 100도 이상의 강력한 고온 스팀 살균으로 99.9% 유해 세균을 제거해 매일 세탁하기 어려운 의류나 침구, 패브릭 제품까지 살균 소독할 수 있으며 섬유에 베인 잡냄새도 깔끔히 제거한다. 버튼을 계속 누를 필요 없이 원터치로 연속 스팀이 되어 사용이 편하고 2단계로 온도와 스팀량을 조절해 옷감에 맞춰 사용 가능하다.
업계 최초로 상∙하부에 발열체를 설계하여 강력하고 빠른 스팀을 공급하는 ‘듀얼히팅 시스템’을적용, 섬유 속 깊숙하게 스팀 분사가 가능해 관리가 쉽지 않은 겨울철 두꺼운 외투까지 깔끔하고 완벽하게 다려준다. 타사 대비 2배 용량인 150ml의 넉넉한 대용량 물탱크는 한번의 물 보충으로 셔츠 5장까지 다릴 수 있으며, 1500W 출력으로 파워풀한 스팀분사를 구현한다.
의류는 물론 각종 섬유 제품의 소재와 텍스처를 고려해 관리할 수 있도록 맞춤형 브러쉬가 내장된 것도 주목할 만하다. 모피와 털옷을 포함한 각종 의류, 침구류에 특화된 패브릭 전용 브러쉬와 고급의류의 결을 살려주고 먼지를 제거할 수 있는 벨크로 전용 브러쉬는 필요와 목적에 따라 효과적으로 섬유 제품을 관리하며 완벽한 스타일링을 돕는다.
이 밖에도 사용자를 고려한 다양한 편의 기능을 갖췄다. 원터치 분리형 물통은 넓은 물 투입구로 쉽고 빠르게 물을 보충할 수 있고, 거치대가 필요 없는 스탠드형 컴팩트 사이즈 584g의 초경량 무게는 손목에 무리 없이 남녀노소 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여행용으로도 적합하다. 1.9m의 넉넉한 코드는 롱코트 등의 기장이 긴 옷을 다리기에 충분하다.
쿠쿠전자 관계자는 “1인 가구가 비교적 작은 공간에 거주하는 점을 감안, 제품의 크기는 줄이고 뛰어난 성능과 편의를 위한 기능은 꽉 채운 실속 있는 소형 가전의 라인업을 지속 확장해 가고 있다”라며 “멀티로 사용할 수 있는 다기능으로 일상 속 편리함은 물론, 아름다운 디자인으로 시각적인 즐거움까지 느끼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