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의회, 행정사무감사 대비 현장 점검

2020-04-23 16:43

add remove print link

고산 공공주택지구 조성사업.
의정부시상권활성화재단.

경기 의정부시의회(의장 안지찬)는 오는 6월 8일부터 실시하는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4월 22일과 4월 23일 양일간 상임위원회별로 관내 주요 사업현장을 방문하여 사업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의정부시의회
의정부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위원장 김정겸)는 박순자, 조금석, 김영숙, 김연균, 최정희 소속 의원들과 함께 ▶의정부영상미디어센터 ▶(사)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 ▶의정부시상권활성화재단 ▶직동축구장 ▶의정부미술도서관 등 8개소를 방문하여 현장을 둘러봤다.

도시·건설위원회(위원장 오범구)는 구구회, 임호석, 정선희, 김현주, 이계옥 소속 의원들과 함께 ▶고산 공공주택지구 조성사업 ▶의정부시 공공하수처리시설 현대화 민간투자사업 ▶의정부역 지하도상가 보수·보강공사 및 코로나19 운영실태 점검 ▶을지대학교 캠퍼스 및 부속병원 건립 ▶녹양종합사회복지관(행복두리센터) 건립사업 등 5개소의 현장을 점검했다.

각 상임위별 해당 의원들은 집행부에서 추진·관리하고 있는 주요사업에 대한 추진 현황 확인하고 예산 집행의 적정성 여부 및 문제점 등을 파악하였으며, 건설현장에서는 부실시공 방지대책, 구조물의 안전성 확보 여부, 계획 대비 공정률 이행 여부 등 추진 상황을 보고 받은 후 사업장별 문제점에 대한 합리적인 대응책 등을 논의하였다.

현장 점검 후 의원들은 한 목소리로“ 사업을 추진하는데 있어 주민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하고, 이번 현장 점검을 통해 발견된 문제점 및 개선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다가오는 행정사무감사를 내실 있게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home 이상열 기자 sylee@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