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제일 유명한 일본인은?” 충격적인 결과가 나왔다 (영상)

2020-04-27 00:00

add remove print link

일본인 유튜버가 직접 홍대에서 물어봤다
트와이스 미나·사나·모모일 거라는 예상을 깨고 시미켄이 1위 올라

한국에서 가장 유명한 일본인은 누구일까? 어느 일본인 유튜버가 이를 조사한 영상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한국 관련 영상을 올리는 일본인 유튜버 '아유 타비'는 지난 4월, "한국에서 제일 유명한 일본 사람이 트와이스의 미나,사나, 모모라는 설을 한국에서 검증해 본 결과..."라는 영상을 올렸다. 

이하 유튜브, あゆたび / ayu tabi
이하 유튜브, あゆたび / ayu tabi

영상에서 아유는 한국에서 가장 유명한 일본인이 누구인지 알아보겠다고 했다. 그녀는 한국인 대학생의 통역 도움을 받아 직접 홍대를 다니며 젊은 사람들에게 아는 일본인 이름을 물었다. 

실험을 하기 전에 아유는 트와이스 멤버 미나, 사나, 모모라는 답변이 가장 많이 나올 거라고 예상했다. 그러나 사람들은 전혀 생각지도 못한 이름을 말했다.

젊은 남자는 물론 여자들에게서조차 '시미켄'이라는 대답이 이어졌다. 시미켄은 일본 성인 영상에 출연하는 남자 배우로 한국에서 유튜브 활동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정작 일본인 아유는 시미켄이 누구인지 몰라 어리둥절했다. 통역을 맡은 한국인 대학생은 어떻게 설명해야 할지 난감하다는 표정을 지어 웃음을 줬다.

이날 수십 명의 한국인들에게 물어본 결과 트와이스는 3위에 그쳤다. 공동 2위에는 그룹 아이즈원 멤버 미야와키 사쿠라와 배우 하시모토 칸나가 올랐다. 공동 1위에는 배우 사카구치 켄타로와 함께 시미켄이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유튜브, 시미켄
유튜브, 시미켄
유튜브, あゆたび / ayu tabi
home 권상민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