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 그 게임” '두뇌 트레이닝' 새 버전이 국내에 출시된다 (영상)
2020-04-29 11:21
add remove print link
안성기, 장동건이 광고하던 바로 그 게임
7월 1일, 전용 터치펜 포함 3만8800원에 발매
옛날 닌텐도 DS 시절, 안성기와 장동건이 출연해서 서로 두뇌 나이를 알아보던 게임 광고를 다들 기억할 것이다.

그 시절 많은 관심을 받았던 추억의 게임, '매일매일 두뇌 트레이닝'이 닌텐도 스위치를 통해 새롭게 출시된다.

한국 닌텐도는 닌텐도 스위치 소프트웨어 '매일매일 Nintendo Switch 두뇌 트레이닝'을 오는 7월 1일 발매한다고 발표했다.
'매일매일 Nintendo Switch 두뇌 트레이닝'은 다양한 훈련을 통해 뇌를 단련하고 두뇌 처리속도, 단기 기억력 등을 평가해 사용자의 두뇌 연령을 체크하는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이다.
이번 시리즈는 전 세계 누계 판매량 3300만장을 기록한 '두뇌 트레이닝'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스위치 조이콘을 이용한 새롭고 다양한 트레이닝과 지금까지 시리즈에서 인기 있던 트레이닝이 함께 포함돼 있다.

새로 나온 트레이닝으로는, 손가락으로 직접 가위바위보를 하는 '늦게 내기 테스트', 화면에 표시된 계산문제 정답을 손가락으로 표현하는 '손가락 계산' 등 조이콘의 모션 인식 카메라를 통해 손가락으로 직접 플레이 할 수 있는 트레이닝들이 있다.


과거 시리즈에서 인기 있었던, 빠른 계산 후 정답을 작성하는 '계산 25회', 숫자를 기억한 뒤 순서대로 답하는 '순간 기억', 빈칸을 채우는 '스도쿠' 등 예전 트레이닝도 수록돼 있다. 이런 트레이닝의 경우, 전용 터치펜을 이용해 화면에 정답을 써넣는 것이 가능하다.
과거 '두뇌 트레이닝' 시리즈가 혼자 하는 게임이었다면, 이번에는 두 명이 경쟁하는 '대전 트레이닝' 모드도 새로 추가됐다.

화면에 보이는 새를 빨리 세는 '철새 세기', 화면 깃발을 순서에 따라 올리는 '깃발 올리기' 등으로 친구와 대전이 가능하다. 오프라인 경쟁 외에도 온라인 경쟁인 '세계 동시 두뇌 트레이닝 대회'를 통해 전 세계 플레이어들과 기록을 경쟁할 수 있다.
이처럼 즐겁게 게임하듯 두뇌를 단련할 수 있는 '매일매일 Nintendo Switch 두뇌 트레이닝'은 오는 7월 1일, 터치펜을 포함해 희망소비자가격 3만8800원에 발매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