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구석 OTT 영화관이 떴다”…통신3사, 볼거리 경쟁 '후끈'

2020-05-01 08:43

add remove print link

연휴 통신3사(SK텔레콤·KT·LG유플러스) 간 볼거리 전쟁
어린이날 포함된 5월…다수 '키즈 콘텐츠' 이벤트 진행

KT가 황금연휴와 가정의 달을 맞아 '올레 tv'에 마련한 '5! 해피데이' 특집관. (KT 제공) /뉴스1
KT가 황금연휴와 가정의 달을 맞아 '올레 tv'에 마련한 '5! 해피데이' 특집관. (KT 제공) /뉴스1

어린이날인 오는 5일까지 이어지는 황금연휴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통신3사(SK텔레콤·KT·LG유플러스) 간 볼거리 경쟁이 후끈 달아올랐다.

각사는 인터넷TV(IPTV)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를 활용해 최신영화와 어린이 대상 애니메이션 등을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한다.

◇황금연휴 5일…'방구석 영화관'이 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등을 이유로 이번 연휴 '집콕'을 선택했다면 통신3사가 경쟁적으로 내놓은 '방구석 영화관'이 휴일을 즐길 수 있는 답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SK텔레콤의 OTT서비스인 '웨이브'(wavve)는 이번 황금연휴를 맞아 약 100편의 영화를 추가했다. 이에 따라 웨이브에서는 △미스터 주:사라진 VIP △타짜:원 아이드 잭 △뷰티인사이드 △은교 등을 비롯한 총 3500여편 규모의 영화를 즐길 수 있다.

웨이브는 지난달 29일부터 웨이브 이용권을 첫 구매하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행사도 시작했다. 첫 달 100원, 추가 두 달은 50% 할인된 금액으로 서비스를 즐길 수 있도록 한 것. 웨이브는 영화와 해외드라마는 물론 지상파 3사 및 종합편성채널 일부의 방송 다시보기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KT는 IPTV서비스인 '올레 tv'를 통해 황금연휴 맞이 '5! 해피데이' 특집관을 구성했다. 특집관에서는 △정직한 후보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 등 최신영화 30편이 제공된다. 아울러 이중 3편을 관람한 이용자는 TV포인트 5000원, 5편 관람 이용자는 1만원을 각각 되돌려 받을 수 있다.

KT의 OTT서비스인 '시즌'(Seezn)에는 '역대 인기 톱(TOP) 모아보기 전용관'이 5일까지 편성된다. 국내 드라마와 예능을 비롯해 영화, 해외드라마 등 지난해 7월부터 올해 4월까지 대중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50개 작품이 선정돼 소개된다.

시즌은 신규 웹드라마와 웹예능도 선보인다. 놀이공원 아르바이트생들의 청춘 시트콤 '캐스트:인싸전성시대'가 5일부터 매주 화요일과 수요일 오전 11시에 시즌에서 단독 선공개된다. 걸그룹 위키미키 멤버 최유정씨가 첫 연기에 도전한다.

6일에는 그룹 업텐션과 엑스원(X1) 출신 가수 김우석씨가 솔로 데뷔를 앞두고 도전한 첫 리얼리티 예능 '우석이의 언박싱'이 공개된다. 시즌은 5일엔 2020 프로야구 개막에 맞춰 '프로야구 라이브'도 선보인다.

LG유플러스도 IPTV서비스 'U+ tv'를 통한 황금연휴 맞이 영화 행사를 진행한다. 코코, 람보:라스트 워 등 일부 영화를 비롯해 드림웍스 25주년을 기념해 트롤, 마다가스카의 펭귄, 쿵푸팬더 등 드림웍스 애니메이션을 연휴기간 무료로 제공한다.

아울러 오는 13일까지 디즈니&폭스 영화의 소장 상품을 30% 할인된 가격에 내놨다. 총 40개 대상 작품 중 소장 상품 5편 이상을 구매하면 4만원 상당의 디즈니 굿즈가 랜덤으로 포함된 '디즈니 럭키박스'가 경품으로 증정된다.

유명 영화 시리즈물의 소장 가격을 할인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대상작은 어벤져스 전편(기존 2만4000원)과 해리포터 전편(기존 3만6000원) 소장 패키지로, 최대 30% 할인된 1만8900원, 2만5000원에 각각 구매할 수 있다.

LG유플러스가 연휴를 맞아 'U+ tv'를 통해 오는 13일까지 디즈니&폭스 영화 중 소장 상품 5편 이상을 구매하면 '디즈니 럭키박스'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LG유플러스 제공) /뉴스1
LG유플러스가 연휴를 맞아 'U+ tv'를 통해 오는 13일까지 디즈니&폭스 영화 중 소장 상품 5편 이상을 구매하면 '디즈니 럭키박스'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LG유플러스 제공) /뉴스1

◇5월은 어린이 세상…'키즈 콘텐츠' 이벤트 봇물

아이들이 있는 가구를 위한 '키즈 콘텐츠' 이벤트도 연휴기간 봇물 터지듯 쏟아진다.

SK텔레콤의 자회사 SK브로드밴드는 IPTV서비스인 'B tv'를 통해 '엉덩이 탐정', '핑크퐁', '뽀로로TV' 등을 한 달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이들을 위한 음악놀이 '플레이송스 홈'은 60%까지 할인 받아 즐길 수 있다.

KT는 '아기상어 올리 뚜루루뚜루'를 5월 한 달간 KT키즈랜드에서 무료로 제공한다. 또 오는 7일까지 어린이 뮤지컬 생중계 콘텐츠 5편과 핑크퐁 등 캐릭터 인기 시리즈를 구매하고 응모한 이용자 중 1000명을 추첨해 핑크퐁 멜로디 자전거 인형, 아기상어 미니 사운드북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KT키즈랜드의 영어교육 콘텐츠 '스콜라스틱'을 많이 시청한 이용자를 위한 행사도 진행된다. 오는 15일부터 6월11일까지 응모한 고객 중 스콜라스틱 특별관에 있는 영상을 가장 많이 시청한 이용자 100명에게 한정판 해리포터 영문 서적이 증정된다.

아울러 오는 8일부터 14일까지 일주일간 프라임키즈팩 월정액 상품에 신규 가입하는 이용자에게는 첫 달 이용요금이 무료로 제공된다.

LG유플러스의 'U+ tv 아이들나라'에서는 어린이날을 기념해 오는 5일까지 댄스릴레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노우 애플리케이션(앱)에서 'U+ tv 아이들나라' 필터를 선택하고 광고음악에 맞춰 아이가 춤추는 영상을 촬영해 필수 해시태그(#아이들나라, #댄스릴레이)와 함께 SNS에 게재한 후, LG유플러스 공식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애플 아이패드 에어(1명), LG전자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20명), 뽀로로 영어놀이북과 영어동요 사운드 카드(100명) 등 다양한 경품이 증정된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8일이다.

이외 'U+ tv'는 5일까지 키즈 월정액(9900원·부가가치세 포함) 신규 가입자들에게 9000원 상당 VOD 쿠폰을 제공한다. 또 추첨을 통해 뽀로로 롤러코스터 주차장 장난감 세트(5명),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교환권(50명)을 증정한다. 당첨자 발표는 8일이다.

SK브로드밴드는 16일 뽀로로와 관련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전면 개편하고 'B tv' 젬(ZEM) 키즈에 뽀로로 전용관 '뽀로로 월드'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SK브로드밴드 제공) /뉴스1
SK브로드밴드는 16일 뽀로로와 관련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전면 개편하고 'B tv' 젬(ZEM) 키즈에 뽀로로 전용관 '뽀로로 월드'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SK브로드밴드 제공) /뉴스1
home 뉴스1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