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 의외…” MBTI로 보는 내 최애 아이돌 '진짜 성격'

2020-05-03 00:25

add remove print link

총 16가지 성격 유형 지표 'MBTI'
온라인에서 유명 아이돌 'MBTI' 결과 화제

심리학에서 널리 쓰이는 '마이어스-브릭스 유형 지표(MBTI)'는 총 16가지로 성격 유형을 나눠 한 개인의 성향을 개괄적으로 알려준다.

팬들은 인스티즈, 더쿠 등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유명 아이돌의 MBTI 유형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온라인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유명 아이돌의 MBTI를 '16personalities' 사이트의 설명을 참고해 소개한다.

무료 성격 유형 검사, 성격 유형 설명, 인간관계 및 직장생활 어드바이스 | 16Personalities
www.16personalities.com

이하 인스타그램 갈무리
이하 인스타그램 갈무리

1. ENFJ - 지민(BTS), 강다니엘, 유나(ITZY), 민규(세븐틴)

'ENFJ'는 '정의로운 사회운동가'라는 이름으로도 불린다. 이 유형으로 알려진 연예인으로는 지민, 강다니엘, 유나, 민규가 있다. 'ENFJ' 유형은 인구의 2% 정도를 차지한다. 이들은 카리스마와 열정을 지닌 리더들이다. 이들은 선한 일을 통해 살기 좋은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

2. ENFP - RM(BTS), 뷔(BTS), 미연(여자아이들)

'ENFP' 유형의 별명은 '재기발랄한 활동가'이다. 이 유형으로 알려진 연예인으로는 RM, 뷔 미연 등이 있다. 'ENFP' 유형은 인구의 7% 정도를 차지한다. 이들은 바깥으로 나가 활동하기 좋아하며 자유로운 사고를 한다. 또 분위기 메이커 역할을 자처하며 정서적으로 깊은 유대 관계를 소중히 여긴다고 알려졌다.

3. ISFP - 수빈(TXT), 수진(여자아이들), 정모(크래비티), 설현

'ISFP' 유형은 '호기심 많은 예술가'로 불린다. 이 유형에 속하는 연예인으로는 수빈, 수진, 정모, 설현이 있다. 이들은 타고난 심미안이나 디자인 감각으로 사회적 관습이라는 한계를 뛰어넘고자 한다. 평소 뛰어난 영감과 다양한 아이디어로 주변 사람들을 놀라게 하기도 한다.

4. INTP - 진(BTS), 휘인(마마무), 정은지, 미료

'INTP' 유형은 '논리적인 사색가'로 전체 인구의 3% 정도를 차지한다. 이 유형에 속하는 연예인으로는 진, 휘인, 정은지, 미료가 있다. 이들은 왕성한 지적 호기심을 지녔다. 때문에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에서 패턴을 찾아내고 이론에 관해 얘기하는 것을 좋아한다. 이들에게 거짓말을 하는 것은 좋지 않다.

home 김은경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