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 '팰리세이드'가 눈이 휘둥그레질 정도로 고급스러워졌다

2020-05-06 14:09

add remove print link

최고급 트림 '캘리그래피' 신설
의전용 놀린 'VIP' 모델도 추가

2020 팰리세이드 / 현대자동차 제공
2020 팰리세이드 / 현대자동차 제공
현대자동차가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팰리세이드’에 최고급 트림인 ‘캘리그래피’를 추가했다. 고급스러운 장비를 대거 탑재한 ‘VIP’ 모델까지 출시해 의전용 차량 시장까지 넘보겠다는 야심을 드러냈다.

현대차는 최상위 트림 캘리그래피를 신설하고 고객 선호 사양을 확대 적용한 플래그십 SUV ‘2020 팰리세이드’를 출시했다고 이날 밝혔다.

2020 팰리세이드에 새롭게 추가된 캘리그래피는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만족감을 선사하기 위해 현대차가 추가한 최상위 트림이다. 캘리그래피 트림은 지난해 ‘더 뉴 그랜저’에 최초로 도입됐다. 고급스러운 디자인 요소와 높은 상품성으로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기 위한 현대차의 최고급 트림이라고 할 수 있다.

2020 팰리세이드 캘리그래피는 전용 라디에이터 및 인테이크 그릴, 휠, 스키드플레이트, 바디컬러 클래딩 등 차별화된 디자인 요소를 적용해 캘리그래피 모델만의 독보적인 외장 디자인을 완성했다.

캘리그래피 트림의 내장은 앰비언트 무드램프, 퀼팅 나파가죽 시트와 퀼팅 가죽을 감싼 도어 트림(블랙·카키·베이지 3종), 반펀칭 가죽 스티어링 휠 등 다양한 디자인 요소 적용 및 소재 변경으로 고급스러움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12.3인치 풀 LCD 클러스터(계기판), 헤드업 디스플레이, 뒷좌석 수동식 도어커튼 등 다양한 편의사양을 기본 적용해 상품성을 강화했다.

현대차는 특히 캘리그래피 트림을 기반으로 2열의 상품성을 극대화한 스페셜 모델인 ‘VIP’도 선보였다.

팰리세이드 VIP는 2열에서 시청 가능한 모니터 2대로 구성된 ‘후석 엔터테인먼트 시스템(RSE : Rear-Seat Entertainment system)’을 비롯해 공기청정기와 냉·온장 컵홀더 등이 탑재된 2열 센터 콘솔 암레스트, 2열 스마트폰 무선충전기, 스피커 내장형 윙타입 헤드레스트 등을 적용해 2열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 의전용 차량 시장을 공략하겠다는 것이다.

2020 팰리세이드 내부 / 현대자동차
2020 팰리세이드 내부 / 현대자동차
현대차는 팰리세이드의 기존 트림인 익스클루시브와 프레스티지의 상품성도 개선했다.

2020 팰리세이드는 그동안 고객 선호도가 높았던 10.25인치 스마트 내비게이션과 블루링크, 하이패스 시스템, 후석 대화모드를 기본 적용했다. 추가로 올해 하반기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OTA)를 통해 모든 트림에서 커넥티드 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대표적으로 올 하반기부터 차량 내 간편결제 서비스 ‘현대 카페이(CarPay, In-Car Payment)’를 활용해 SK에너지, 파킹클라우드 등 제휴된 주유소와 주차장에서 비용을 지불할 때 내비게이션 화면을 통해 간편히 결제할 수 있게 된다.

아울러 2020 팰리세이드는 고객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한다. 고객 요청을 반영해 12.3인치 풀 LCD 클러스터를 선택할 수 있게 했으며(프레스티지 트림 옵션 운영), 엔진 냉각 성능 강화를 통해 견인력이 750㎏에서 2000㎏까지 강화되는 ‘트레일러 패키지’, 반려동물 전용 카시트 및 방오 시트 커버 등 반려동물 가족을 위한 액세서리(TUIX PET) 등 다양한 옵션 및 커스터마이징 사양을 제공한다. 또한 2020 팰리세이드의 외장 컬러는 레인 포레스트(캘리그래피 트림 전용), 시에라 버건디 등 2종이 새롭게 추가돼 총 6종으로 운영된다.

2020 팰리세이드의 가격은 가솔린 3.8기준 트림 별로 ▲익스클루시브가 3497만원 ▲프레스티지가 4047만원 ▲캘리그래피가 4567만원 ▲VIP가 5137만원이다.(개별소비세 1.5% 기준, 디젤 2.2 모델은 가솔린 3.8 트림 별 가격에 150만원 추가)

현대차 관계자는 “팰리세이드가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는 캘리그래피 트림을 신설하고, 기본 상품성을 강화하며 더욱 새로워졌다”라며 “2020 팰리세이드가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하며 앞으로도 국내 대형 SUV 시장을 주도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현대차, 올해 제네시스 신차출시 및 SUV 비중 확대에 따른 믹스 개선” 4분기 매출 및 영업이익은 27조1207억원, 1조16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5%, 102.9 % 증가 전망
www.wikitree.co.kr

헤이딜러, 국산SUV 중고차 잔존가치 발표… 1위 ‘팰리세이드’ 1위 팰리세이드, 2위 싼타페TM, 3위 더 뉴 모하비 순
www.wikitree.co.kr

home 채석원 기자 jdtimes@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