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엔 진짜다” 내일(15일)부터 GTA5 무료로 풀린다

2020-05-14 18:30

add remove print link

에픽게임즈 스토어에 올라온 다음 '미스터리 게임' 예고
오는 15일부터 21일까지 무료 배포될 전망

게임 'GTA5'
게임 'GTA5'

GTA5가 15일부터 무료로 배포될 예정이다.

에픽게임즈 스토어는 지난 13일(현지시각) 트위터에 'GTA5가 오는 21일까지 무료다. 에픽 게임즈 스토어에서 영구 소장할 수 있다"는 글과 홍보 영상을 게재했다.

에픽게임즈 스토어는 미국 게임 업체 에픽게임즈가 만든 디지털 게임 유통 플랫폼이다. 후발주자인 만큼 굉장히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데 그 중 하나가 '미스터리 게임'이란 이름으로 매주 금요일 배포되는 무료 게임이다.

이번에 배포될 GTA5는 그동안 공개된 미스터리 게임들 중에서도 최대 거물로 꼽힌다. 앞서 이번 미스테리 게임이 GTA5라는 전망이 나오자 대다수 게이머들이 '그럴 리가 없다'는 반응을 보였을 정도다.

지난해 크리스마스 무렵 에픽게임즈가 GTA5를 무료로 배포될 것이라는 소문이 무성했으나 소문으로 그친 적도 있었다.

그러나 이번에는 공식 트위터에 홍보 영상까지 올라온 만큼 상황이 다르다. 다만 현재 에픽게임즈 스토어는 해당 트윗을 삭제한 상태다. 공개 시점보다 일찍 트윗을 올렸기 때문이다. 조만간 다시 공지할 것으로 보인다.

GTA5는 지난 2013년 락스타게임즈가 출시한 오픈월드 액션 게임이다. 현재까지 영화, 게임 등을 포함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중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한 콘텐츠로 남아있다.

지난 2018년 기준으로 판매량 1억장을 넘겼다. 스팀에서는 아직도 정가 33000원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여전히 높은 판매 순위를 기록 중이다.

home 권택경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