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원영어, 특허 기술력으로 벤처기업 인증

2020-06-04 12:08

add remove print link

온라인 교육업체에서 벤처기업 인증을 받은 드문 케이스
국내 3대 오픈마켓 사이트에서 3년 연속 영어교육분야 1위 차지

소원영어의 박수형 대표.
소원영어의 박수형 대표.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언택트(비대면) 교육 디지털화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이에 발맞춰 온라인 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인 교육과 기술이 결합한 에듀테크 시장이 주목받고 있다.

에듀테크 시장은 5년 뒤, 전 세계 시장규모가 400조원을 넘길 것으로 예상되며 국내 및 전 세계 교육업체들의 경쟁 또한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에는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수많은 업체가 있지만 이중 영어교육과 관련된 온라인 교육 시장의 콘텐츠 및 기술 개발은 아직 지지부진한 상황이다. 반면 업체간의 과다한 마케팅 비용 지출과 경쟁은 점점 치열해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꾸준한 콘텐츠 개발 및 제작, 사후관리 서비스와 특허 받은 기술력으로 벤처기업 인증을 받은 소원영어(이하_㈜케이엠에듀)가 주목받고 있다.

온라인 교육은 동영상 강의를 제작하여 웹, 모바일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공급되기 때문에 온라인 교육업체에서 콘텐츠와 기술력으로 벤처기업 인증을 받는 것은 보기 드문 케이스다.

소원영어(이하_㈜케이엠에듀)는 업력 5년차의 안정적인 기업으로 이미 국내 3대 오픈마켓 사이트(옥션, 지마켓, 11번가)에서 메이저급 온라인 교육 업체들을 제치고 수강만족도, 판매수량 부분에서 3년 연속 영어교육분야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반면 온라인 영어교육 콘텐츠를 제작 및 제공하는 소원영어(이하_㈜케이엠에듀)의 박수형 대표는 “벤처기업인증을 받은 것은 소원영어의 콘텐츠 질과 특허 받은 기술력을 동시에 인정받은 것으로 판단되며, 현재 진행중인 AI(인공지능)기반 프로젝트 성과가 가시화되는 시점에 온라인 영어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이끌어 나갈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한 해가 되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home 장원수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