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 오므리고 있는 것 좀 봐” 새끼 호랑이 첫 주사 반응 (영상)
2020-06-09 05:20
add remove print link
한국에서 태어난 새끼 호랑이 예방접종
한국 호랑이 멸종 위기 1급으로 지정


예방접종 하는 새끼 호랑이가 유튜브 이용자들 귀여움을 독차지하고 있다.
지난 7일 유튜브 'SBS TV동물농장x애니멀봐 공식 유튜브 채널입니다!'에서 공개된 "한국 호랑이 남매 태어나 첫 주사 맞고 보인 반응ㅋㅋ"라는 영상이 화제가 됐다.
이 영상은 '유튜브 인기 동영상' 1위에 오르며 8일 현재 조회 수 240만 회를 기록했다.


영상에서는 한국호랑이 남매 태범과 무궁이가 예방접종 하는 장면과 동물원 보호를 받다가 태어나 처음으로 타이거 밸리에서 엄마 호랑이 '건곤'과 함께 생활하는 장면이 나온다.
엄마 호랑이 '건곤'은 새끼 호랑이를 보호하기 위해 타이거 밸리 이곳저곳을 경계한다. 사육사는 경계심을 풀기 위해 고양잇과 동물들이 좋아하는 코끼리 똥을 놀이기구나 나무 등에 묻히거나 물을 좋아하는 한국 호랑이 특성을 이용해 얕은 물에 선지를 풀어 넣는 노력을 한다.


예로부터 호랑이는 산군이라 불리며 사납고 무서운 동물로 여겨졌지만 새끼 호랑이들에 잔망스러운 모습을 보며 유튜브 이용자들은 "하악질을 해봤자 목 물고 옮기는 거 보면 큰고양이인 걸...", "들려질 때 발을 오므리고 있는 것이 인형이나 다름없네요. 너무 귀여워서 사랑스럽네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국 호랑이는 전 세계적으로 약 500여 마리만 남아 멸종 위기 1급으로 지정돼 있다. 사육사는 "전 세계적으로 종 보존과 보호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