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커도 큰일” LOL '미드 라인' 자체가 하향된다
2020-06-10 15:16
add remove print link
라이엇 게임 디자이너가 발표한 계획
미니언 출현 빈도 줄고 속도 줄어들어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에서 가장 중요한 포지션은 누가 뭐라고 해도 미드 라인일 것이다. 미드 라인이 잘 커야 게임의 승패가 좌우되고 게임 전체의 판도가 바뀌기 때문이다.

그런데 라이엇게임즈가 최근 이 미드 라인 포지션을 하향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지난 9일 라이엇게임즈 리드 게임 디자이너 '마크 예터(Mark Yetter)'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미드 라인 하향 계획을 밝혔다.

공개된 내용을 살펴보면 미드 라이너들의 로밍과 성장력을 억제할 예정으로 보인다. 미드 라인 전체를 오가는 미니언에 변동이 생기기 때문이다.
기존의 게임에서 초반 15분 동안 3 웨이브마다 중요한 '대포 미니언'이 생성된 것과 달리 이제 4 웨이브마다 대포 미니언이 생성될 예정이다. 15분이 지나면 기존과 동일하게 3 웨이브마다 생성으로 바뀐다.

또한 미드 라인 미니언들 전체의 이동속도가 감소한다. 이런 조치들은 전부 미드 라이너들의 빠른 성장을 더디게 만들기 위함으로 보인다.
마크 예터는 앞서 말한 계획이 아직 개발 중인 상황이라고 전했다. 이후 변동될 수도 있다는 말이다.

LOL이라는 게임이 나오고 나서 미드 라인은 항상 중요한 역할을 담당해왔다.
하지만 이번 변화로 인해 그 위치가 변동되는 만큼, 이후의 미드 라이너가 어떻게 변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