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박이네.." 아직 아이폰6S 쓰는 사람들에게 엄청난 희소식 전해졌다

2020-06-19 10:30

add remove print link

구형 아이폰 유저들에게 전해진 희소식
애플 아이폰6S, 새 OS 지원으로 한해 더 쓸 수 있을 전망

이하 셔터스톡
이하 셔터스톡

아직 구형 아이폰 모델을 사용하는 이들을 기쁘게 할 소문이 전해지고 있다.

19일 매체 '애플인사이더'는 구형 아이폰 모델에 속하는 '아이폰6S' 관련 소식을 전했다. 매체는 "아이폰6s 사용자 이상부터 새 OS가 지원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Leaked Apple file seemingly reveals iOS 14 device compatibility [u] | Appleinsider A hidden asset on an Apple server that hosts iOS software update catalogs may confirm the full range of iPhones and iPads compatible with iOS 14, incl
AppleInsider

오는 22일 열리는 애플 세계 개발자 회의(WWDC 2020)에서는 아이폰 새 OS인 'iOS 14'가 공개된다. 해당 버전에서는 배경화면을 세분화할 수도 있으며, 각종 위젯을 사용자가 직접 설정하는 등 큰 변화가 나타난다.

'애플인사이더'는 아이팟 터치와 호환되는 엑셀 파일에서 iOS 14 지원 기종을 파악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 문서에 의하면 '아이폰6S'와 '아이패드 미니4'까지 최신 소프트웨어 iOS 14를 지원받을 수 있다. 아이폰6의 경우는 현재 iOS 13까지 지원된다.

WWDC 2020은 한국 시각 기준 오는 23일 새벽 2시에 개최될 예정이다.

iOS 14에서 추가될 것으로 기대되는 기능 / 유튜브 'ConceptsiPhone'
home 김유성 기자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