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삭제되기 전에...” 집에서 신전떡볶이 만드는 법 공개

2020-07-01 11:49

add remove print link

요리사가 99.9% 자부하는 맛
유튜브 떡볶퀸이 알려주는 비밀 레시피

'신전떡볶이'는 매콤달콤한 맛으로 많은 떡볶이 마니아가 좋아하는 브랜드이다. 그런 신전떡볶이 맛을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특별 레시피가 공개되어 화제이다.

인스타그램 @bok.ki
인스타그램 @bok.ki

지난 27일 유튜브 '떡볶퀸'은 '영상 내려가기 전에 얼른 보세요'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그는 삼시 세끼를 떡볶이를 먹을 만큼 엄청난 떡볶이 마니아로 알려졌다.

떡볶퀸은 "많은 사람이 신전떡볶이 맛을 따라 했지만 이 방법이 가장 흡사한 거 같다"라며 자부했다.

그가 말하는 신전떡볶이 만들기 방법과 재료는 아래와 같다.

재료: 고운 고춧가루 6스푼, 일반 고춧가루 6스푼, 매운 카레 가루 2스푼, 미원 2스푼, 맛소금 1스푼, 후추 2스푼, 치킨 파우더 2스푼, 소고기 다시다 2스푼, 설탕 20스푼, 찹쌀가루 2스푼, 양파 가루 1스푼, 마늘 가루 1스푼, 종이컵 물 2컵, 밀떡 30개

1. 준비된 재료들을 비닐봉지 안에 넣어준다.

이하 유튜브 '떡볶퀸'
이하 유튜브 '떡볶퀸'

2. 비닐 입구를 막고 재료들을 1분 동안 섞어준다.

3. 준비된 가루 5스푼(75mL)과 종이컵 2컵 분량의 물과 밀떡 30개를 넣고 끓여준다.

4. 양념이 걸쭉해질 때 불을 끄고 접시에 옮기면 완성!

떡볶퀸은 완성된 떡볶이와 신전을 비교했다. 그는 만든 떡볶이보다 신전떡볶이의 재료 입자가 훨씬 고운 것을 확인했다. 이어 떡볶이를 먹은 후 "여태까지 만들어본 신전떡볶이 요리법 중에 제일 비슷한 듯!"이라며 맛에 감탄했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생각보다 재료가 엄청나게 들어가네", "와...설탕 20스푼은 진짜 생각도 못 했다... 덩어리ㅠㅠ" 등의 반응을 보였다.

home 김윤지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