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우고 닦고 치우자” 지민이 초아 탈퇴 전 인스타에 올렸다가 지운 글

2020-07-05 11:50

add remove print link

'괴롭힘' 논란 불거진 후 다시 주목받는 AOA 전 멤버들
초아 탈퇴 전 개인 SNS에 의미심장한 글 올렸다가 지웠던 지민

지민 / 위키트리 전성규 기자
지민 / 위키트리 전성규 기자

'괴롭힘' 논란에 휩싸인 그룹 AOA 멤버 지민이 과거 인스타그램에 올렸던 글이 주목받고 있다.

앞서 지난 3일 AOA 전 멤버 권민아 씨는 그룹 리더였던 지민에게 활동 내내 괴롭힘을 당했다고 폭로했다. 논란이 일파만파로 퍼지자 지민은 사과했고, 소속사인 FNC엔터테인먼트는 지민의 그룹 탈퇴와 연예 활동 중단을 결정했다.

권민아 씨 폭로 이후 AOA를 탈퇴했던 다른 멤버들도 다시 주목받았다. 특히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서는 초아 탈퇴를 둘러싼 정황에 대한 관심과 추측이 다시 점화되는 분위기다.

지민 인스타그램
지민 인스타그램

지민은 지난 2017년 4월 "내가 생각한 모든 게 틀렸다. 괜한 짓을 한 거 같다. 뭐든 쉽게 생각하자. 그들에게 기대하지 말자. 지우고 닦고 치우자"는 글을 올렸다. 의미를 알 수 없던 이 글은 시간이 지난 후 삭제됐다.

팬들에 의하면 이 외에도 지민 인스타그램에는 "믿었던 사람에게 배신당했다"는 등 내용이 담긴 글이 올라왔다 삭제되는 일이 반복됐다.

2017년은 AOA 첫 정규 앨범 발매 후 초아가 활동을 중단하면서 잠적설, 열애설 등 온갖 루머가 불거진 해다. 초아는 결국 그해 6월 2년 전부터 불면증과 우울증을 앓아왔단 사실을 알리며 그룹 탈퇴와 연예계 활동 중단 소식을 전했다.

초아 / 뉴스1
초아 / 뉴스1

설현과 함께 당시 그룹 멤버 중 최고 인기를 구가했던 초아는 AOA를 홀연히 떠난 이후 현재까지도 연예계 복귀 조짐을 전혀 보이지 않고 있다. 소속사와 계약은 이미 종료된 것으로 전해졌다.

이 때문에 초아 탈퇴도 지민과 연관이 있는 게 아니냐는 추측이 나오고 있다. 실제로 초아가 인스타그램에서 AOA 멤버 중 지민만 팔로우하지 않고 있는 사실이 발견되면서 이같은 추측에 힘이 실리고 있다.

home 권택경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