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해몽] “혹시 키 크는 꿈?”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꿈을 자주 꾸게 되는 이유

2020-07-07 07:40

add remove print link

키 크는 꿈이라고 알려진 ‘떨어지는 꿈’
어디에서 떨어졌는가에 따라 다른 해석

이하 pixabay
이하 pixabay

흔히 어렸을 적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꿈을 꾸면 어른들은 “키가 크려고 꾸는 꿈이다”라고 말했다.

성장기에는 다리에 욱신욱신한 성장통을 겪는데, 자는 동안에도 이를 떨어지는 감각으로 느끼게된다. 하지만 성인이 되고 나서도 계속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꿈을 꾼다면, 정신적인 문제일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흔히 꾸는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꿈’ 3가지를 소개한다.

1. 절벽에서 떨어지는 꿈

절벽에서 떨어지는 꿈은 급격한 변화가 일어나는 것을 암시한다.

환경의 큰 변화가 나타나 회사에 취직하거나 좋은 기회를 얻을 수 있게 된다. 가까운 미래에 본인이 가장 중요한 결정을 내려야 하는 상황이 올 것이다.

또한 절벽에서 본인이 스스로 뛰어내린 경우, 당신의 의사결정이 올바르게 진행되고 있음을 나타낸다.

2. 빌딩에서 떨어지는 꿈

빌딩에서 떨어지는 꿈은 고생해서 얻었던 것들이 좋지 못한 결과로 이어질 것을 암시한다. 중대한 실수 등 어려움에 부딪힐 수 있으니 모든 행동에 조심하는 것이 좋다.

자신에 대한 주변 평가가 좋지 않아 사회적 지위와 명예를 잃게 될 것이다. 또한 미래에 대한 두려움과 불안 등이 동시에 나타날 수 있다.

권력이나 재산까지 몽땅 잃을 수 있으니 나태해지지 말고 계속해서 노력해야 한다.

3. 계단에서 떨어지는 꿈

계단에서 떨어지는 꿈은 마음속의 무언가가 본인을 압박하고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그것으로부터 벗어나기 위해 발버둥 치고 있는 모습이라고 볼 수 있다.

계획 중인 일이나 바라던 일이 실패로 돌아가고, 불길한 일이 생길 것을 의미한다.

더 궁금한 운세 정보가 있다면? ▶용하다용해

용하다용해
용하다용해

(정보 제공: 미디어마인)

home 김정윤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