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A3: 스틸얼라이브’,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수상

2020-07-10 11:46

add remove print link

한국콘텐츠진흥원 주관 상반기 이달의 우수 게임 선정
배틀로얄 콘텐츠와 모바일 MMORPG 장르의 결합

넷마블이 배틀로얄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A3: 스틸얼라이브’가 올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넷마블이 배틀로얄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A3: 스틸얼라이브’가 올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달의 우수게임’은 국산 게임의 창작 활성화를 도모하고 개발사의 제작 의욕을 고취시키기 위한 사업으로 기획/개발/운영 및 콘텐츠 경쟁력, 사업수행역량 등이 우수한 게임을 발굴해 상∙하반기 두 번에 걸쳐 시상한다.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일반게임-블록버스터 부문에 선정된 ‘A3: 스틸얼라이브’는 2002년 PC 온라인 게임으로 출시해 많은 사랑을 받은 넷마블 자체 지식재산권(IP) PC 온라인 RPG ‘A3’를 모바일 MMORPG로 재해석한 게임이다. 특히 배틀로얄 콘텐츠와 모바일 MMORPG 장르를 접목한 융합장르 게임으로 업계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 게임은 지난 3월4일 출시 후 5시간 만에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를 차지했으며 이후 양대 마켓의 매출 상위권을 차지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구사하고 있다. 또, 지난 4월 문화체육관광부가 ‘A3: 스틸얼라이브’의 배틀로얄 모드를 e스포츠 시범종목으로 선정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 ‘MWU Korea Award 2020’에서 탁월한 그래픽과 탄탄한 스토리를 선보인 것을 높게 평가 받아 ‘Unity Pick! 베스트 작품’ 부문에 선정되기도 했다.

넷마블은 지난해 하반기에도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와  ‘쿵야 캐치마인드’ 등 2종으로 하반기 ‘이달의 우수게임’을 수상한 바 있다.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는 일반게임-블록버스터 부문에, ‘쿵야 캐치마인드’는 일반게임-프론티어 부문에 각기 선정됐다.

home 김성현 기자 shkim@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