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아에게 친환경농산물을 선물하세요!

2020-07-13 16:20

add remove print link

▶전북도,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행복꾸러미 지원
▶1회 구입한도 6 → 10만 원 상향, 월 공급횟수 2회 → 4회 확대
▶전주, 군산, 익산, 순창 지역 임산부라면 반드시 신청

전북도는 미래세대의 건강을 위해 임산부에게 친환경농산물로 구성된 꾸러미를 지원하는 사업을 임산부 편의에 맞게 개선했다고 밝혔다.

전북도청
전북도청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사업은 임신확인서, 출생증명서 등을 통해 임신 및 출산 사실이 확인된 임산부에게 친환경농산물을 공급하는 사업이다.

친환경농산물이란 환경을 건강하게 보전하기 위하여 합성농약, 화학비료, 항생제 및 항균제 등 화학자재를 사용하지 않거나 사용을 최소화한 방식으로 생산된 무농약·유기인증을 받은 농산물을 말한다.

올해 1월 1일 이후 출산한 산모 또는 현재 임신중인 임신부는 본인 부담금 9만 6천 원만 납부하면 연간 48만 원 상당의 친환경농산물 꾸러미를 배송받을 수 있다.

전북도와 시군은 임산부들의 편의를 위한 개선사항을 중앙정부에 적극 건의하여 1회 구매 가능 한도를 6만 원에서 10만 원으로 올리고, 월 최대 4회까지 구입이 가능하도록 선택권을 확대하였다.

또한, 임산부들이 많이 찾는 한우 및 유정란의 경우 무항생제인증품까지 지원이 가능하게 되어 임산부들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게 되었다.

올해 사업 대상지역으로 선정된 4개 시군은 임산부들에게 사업 신청서를 접수 중이다.

꾸러미 지원을 받으려는 임산부는 구비서류를 가지고 주소지 읍·면·동 주민자치센터로 가서 신청하면 된다.

시군별 공급업체들은 학교급식 등 친환경농산물 공급 경험이 많은 우수업체로서, 임산부들에게 신선한 친환경농산물 꾸러미를 공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home 한평희 기자 hphking0323@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