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조원재·배다은·백준호'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정

2020-07-17 14:24

add remove print link

적극적으로 업무를 추진하는.
우수공무원을 선발할 계획.

경기 양평군(군수 정동균)은 20년 상반기에 군정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행정업무를 추진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3명을 선발했다.

적극행정 지원위원회 개최 / 양평군청
적극행정 지원위원회 개최 / 양평군청

양평군 적극행정 운영 조례에 따라 양평군 적극행정 지원위원회를 개최해 군민, 부서, 전담부서에서 각각 추천된 17명의 적극행정 공무원을 대상으로 1차 실무위원회 평가, 2차 전 직원평가, 3차 양평군 적극행정 지원위원회 평가 과정을 거쳐 선발됐다.

최우수 공무원은 코로나19 대응 취약계층 방역소독 지원 및 방역물품 확보에 기여한 보건정책과 조원재 주무관이, 우수 공무원은 민원담당공무원의 적극행정 지원을 위한 긍정적 환경 조성을 추진한 민원바로센터 배다은 주무관이, 그리고 장려 공무원은 도로명주소기반 행정지도 제작해 주민등록 및 대민업무에 적극 활용한 토지정보과 백준호 주무관이 각각 선정됐다.

군은 적극행정 우대문화를 조성하고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하여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된 3명에게 지방공무원 적극행정 운영규정에 따른 인사상의 인센티브를 부여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오는 하반기에도 적극적으로 업무를 추진하는 공무원을 대상으로 우수공무원을 선발할 계획”이라며, “지역발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무원들이 보다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업무를 추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home 이상열 기자 sylee@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