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통합당 부산시당 하태경 시당위원장 선출

2020-07-17 22:01

add remove print link

-청년 일자리 확충 적극 지원해서 청년부산 만들 것

미래통합당 부산광역시당은 17일(금) 오후 3시, 시당에서 운영위원회를 개최하여 하태경 해운대갑 국회의원을 신임 시당위원장으로 선출했다.  / 사진제공=하태경 의원실
미래통합당 부산광역시당은 17일(금) 오후 3시, 시당에서 운영위원회를 개최하여 하태경 해운대갑 국회의원을 신임 시당위원장으로 선출했다. / 사진제공=하태경 의원실

미래통합당 부산광역시당은 17일(금) 오후 3시, 시당에서 운영위원회를 개최하여 하태경 해운대갑 국회의원을 신임 시당위원장으로 선출했다.

하태경 의원은 부산 브니엘고, 서울대 물리학과를 졸업했고, 해운대갑 3선 국회의원으로 21대 국회 전반기 정보위원회 간사 및 국방위 위원을 맡고 있다.

신임 하태경 시당위원장은 선출직후 소감을 밝히는 자리에서 “부산을 포함한 6대 광역시를 특별시로 승격하여 부동산, 교육, 지방특색 행정 등에서 실질적 권한을 행사할 수 있도록 하는 (가칭)부산특별자치시법 제정을 추진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수도권 과밀화 및 집중 현상을 해결하고 수도권 이외 지역의 균형발전을 촉진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청년일자리 확충을 통한 청년부산을 만들고, 청년당원 배가운동 등 청년지지층 확대를 통해 내년 재·보궐선거와 대선승리 교두보 마련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또 “코로나19로 피해를 보고 있는 중소상공인과 경제적 약자들을 살리기 위한 노력에도 전력을 다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home 최학봉 기자 hb7070@wikitree.co.kr

NewsChat